호치민 날씨, 월별 기후, 여행 옷차림, 우기, 유심 구매 정보

호치민 날씨 특징은 간단히 설명하며, 1년 내내 여름 기후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을 기후적으로 크게 남부, 중부, 북부로 나눌 수 있는데, 겨울 기간 즉 12월, 중부, 북부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후를 나타냅니다. 여행을 위한, 이곳의 월별 기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 부작용 등, 알아야 더 맛있다.

호치민 날씨 기온

동남아 모든 국가가 1년 내내 여름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태국도 북부 지방을 대표하는 치앙마이의 경우 겨울 기간 즉 12 월부터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서, 긴팔을 입어야 합니다. 베트남도, 중부 다낭도 12월이 되면, 여름 복장만 입고 가다가, 아침, 저녁으로 곤욕을 치를 수 있습니다. 저는 과거 마카오에 1월에 갔는데, 여름 기간에만 갔었기 때문에, 1년 내내 더운줄 알고, 여름 복장으로 갔다가, 죽는 줄 알았습니다. 아래는 2곳 사이트의 이곳 월별 기온 평균입니다. 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일일 가장 높은 기온은 더 높을 수 있고, 저녁은 더 낮을 수 있습니다.

호치민 날씨 기온
평균 기온

습도, 체감온도, 월별 기후

동남아 지역중에, 같은 여름 기간인데, 더 덥게 느껴지는 곳이 있고, 좀더 쾌적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낮에는 워낙 태양이 세서 비슷하지만, 아침, 저녁에 그 차이가 느껴지는데, 주요 원인 중에 하나가 습도입니다. 여행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기온과 함께 습도 지수도 함께 살펴봅니다. 월별 기후를 제대로 파악하실려면 위의 기온과 아래의 습도 지수를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본인이 계시는 지역의 한 여름 기온, 습도 지수과 비교해 보시면, 어느 정도의 기후인지 파악을 정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습도는 한국의 여름과 비슷하며, 변동이 있는데 이건 우기랑 좀 관련이 있습니다.

호치민 습도 그래프
습도 그래프

기후 특징 정리

1년 기후 특징을 정리한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가장 더운 달은 4월, 시원한 달으 12월, 습한 달은 10월이네요. 요즘 대규모 쓰레기 배출과 오염으로 이상기온이 심화되고 있고, 동남아도 예외가 아닙니다. 대략 참고 정도만 보시고, 지수는 평균이라 낮습니다.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호치민 기후 특징
기후 특징 정리

우기 비 정보

호치민 여행 계획 짜실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부분인데, 먼저 우기와 건기가 언제인지 화긴을 하셔야 합니다. 우기도 강한 우기가 있고, 건기도 약한 건기가 있습니다. 약한 우기를 저는 좋아합니다. 쾌적하고, 시원하고, 동남아 대기는 덜 오염되서, 유럽, 중동 여행객들은 작은 비 정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저도 우산보다, 우비, 작은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어차피 땀 때문에, 하루에 한번씩 옷은 빨어야 하니, 개의치 않습니다. 사람들한테 우기 건기를 물어보면, 대략적으로 얘기합니다. 강수량을 보시고 판단하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여기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개인적으로 약한 우기인 4,5월, 11월, 12월이 여행 적기라고 봐도 될거 같습니다.

호치민 우기 건기 그래프

호치민 여행 옷차림

사람마다, 기온, 습도에 대한 반응이 틀려서, 저는 친구한테 혹은 그 기간의 관련 사진을 여러장보고, 여행 옷차림을 준비합니다. 유럽분들은 어릴 때 부터 해외 여행이 일상화되고 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마치 옆동네 오듯이 입습니다. 여행은 자기 힐링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남에게 어떻게 보일까 생각하고 준비하는 것보다, 나에게 편한 여름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분들은, 영상 5도에도 얼어 죽는다는 농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긴팔을 입고 다니는 분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저녁, 새벽, 혹은 냉방이 잘된 곳은 쌀쌀할 수 있으니,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호치민 여행 옷차림
여행 옷차림 참고

호치민 유심 정보

호치민 공항에서 구매하시는 거 보다, 한국에서 구매하시는게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고, 떠나는 날, 출국장 3층에서 받아서 가시면 됩니다. 호치민 공항은 외국인이 대부분이고, 무슨 패키지를 구매해야할지, 어떤 통신사가 잘 터지는지 골치가 아픕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1시간 무료 한국 통화가 있어, 한국에 급한 일이 생길 때, 너무 요긴합니다. 아래 제가 구입한 사이트로 할인이 적용되며, 후기가 있으니, 잘 보시고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유심 저렴하게
유심 할인사이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