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4월 날씨, 건기 강수량, 여행 옷, 자외선, 심카드, 항공료 2023

방콕 4월 날씨, 기후

방콕 4월 날씨 기온 특징은 1년 중에 한낮의 최고 기온이 가장 높은 달로, 이건 태국 전 지역이 마찬 가지입니다. 해서, 각지에 송크란 물의 축제가 이뤄지고, 이걸 즐기기 위해, 유럽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방콕 기후 정보도 있습니다.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체 방콕 기후를 알아야 합니다. 보통 머무는 동안 비가 오는지와 기온 정도만 보십니다. 큰 틀에서
기후를 이해하시면 더 가볍게 여행 관련(짐, 복장)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방콕 날씨, 옷차림

방콕 4월 날씨는 2개의 자료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나는 과거의 4월 기원 자료와 하나는 4월 기후 data입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나옵니다. 최고 기온은 한낮에 가장 높은 기온, 최저 기온은 저녁에 가장 낮은 기온입니다. 일교차가 거의 10도가 나는데요, 오후는 덥지만, 저녁은 선선한 기분이 들 때가 많습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20 종류, 건강에 좋은 점, 과식하면 조심해야 할 과일

방콕-4월-날씨-기온

방콕 4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십 년 이상의 기상 데이터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4월 기후를 보면 비 내리는 날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이건 건기 이기 때문입니다. 비 표시가 없지만, 어느 정도의 강수량이 있기 때문에,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비는 월별 평균 강수량 자료를 보면서 이해하셔야 합니다.

방콕-4월-날씨

방콕 4월 날씨, 건기 강수량

 1,2주 전에 하는 동남아 비 예보는 강수량이 높은 강한 우기 기간을 제외하고는 틀릴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 삼림이 있고, 바다도 있고 해서, 변수가 많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건기 기간에는 보통 스콜성으로 짤게 오니, 일성에는 크게 지장이 없었습니다. 해서 동남아 지역을 가실 때는 비 표시된 날짜, 비 일 수보다, 강수량을 채크하시기 바랍니다. 우기는 5월 부터 10월 건기는 11월 부터 4월까지 입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금방 이해 되실 겁니다.

방콕-강수량

방콕 월별 비 일수 평균

블로그를 보면, 몇 박 묶은 걸로 현지 날씨를 설명하는 경우가 있는데 매년 4월, 혹은 그 달의 기후는 틀립니다. 비 오는 날에 오면, 기후가 그런 것으로 설명합니다. 데이터를 통해 이해하는 것을 권합니다. 방콕 4월 날씨 비가 내리는 날이 매우 적습니다. 또한 비가 밤에, 새벽에 그리고 국지적으로 내리기도 하고. 비가 살짝 내릴 가능성만 있어도 비로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위의 강수량 입니다. 4월은 건기이고, 비의 양이 적어, 내려도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는 정도이며, 비 자체도 한국, 중국의 산성비가 아니라, 그냥 맞고 다니시는 분도 많습니다.


방콕-비정보
방콕 기후 강수량 월 평균

방콕 4월 여행 옷차림

이곳의 기후는 보통 1년을 건기와 후기로 나눕니다. 마지막 건기 기간이 방콕 4월 날씨입니다. 자외선 최고 지수가 높기 때문에 한낮에 강한 자외선을 가릴 가볍고, 시원한 숄더같은 걸 여성 분들은 고려해 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니면, 백작부인 긴 장갑 같은 자외선 차단 토시도 좋은 거 같습니다. 신발류는 걸수 있는 슬리퍼와 가벼운 운동화를 권합니다. 걸아야 하는 일정이 긴 날은 가벼운 여름 운동화가 좋습니다, 호텔 주변 익숙한 거리를 다닐 때는 샌달이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익숙치 않은 거리를 다닐 때는, 갑자기 작은 구멍이나, 모서리 같은 것이 있을 수있습니다. 저는 여행 초기에는 운동화를 주로 신고 길이 어느 정도 익숙해 지면, 끈달린 샌달류를 신습니다. 
여성분은 하늘 거리는 면 원피스, 남성분은 민소매 옷이 적당한 거 같습니다. 방콕 3월 날씨 보다, 더 기온이 높습니다.

방콕-4월-_여행-옷

UV INDEX, 자외선 지수

예전에는 자외선 하면, 동남아였는데, 한국의 자외선이 11까지 올라가는 거 보고 깜짝 놀란 적 있습니다 방콕 기후가 1년 내내 거의 비슷하다 보니, 기온, 습도, 자외선 지수가 1년 동일한 거 같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 때에, 자외선 지수가 내려갑니다. 모든 도시가 그런 건 아닙니다. 우기 기간에 자외선 지수가 내려가지 않은 동남아 도시도 있습니다. 서울도 대기 오염이 심한 경우는 11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 자료와 함께 보시고 파악하시면 되겠습니다. 밤에는 자외선 지수가 0이 됩니다.

방콕자외선
방콕 1월~12월 월별 자외선 지수 평균

방콕 축제 송크란

4월 13일에서 15일 까지 하는데요. 물을 통해 악귀를 씻어 낸다는 전통에 위해물 세례를 서로 나누는 방콕 최대의 축제 입니다.
제 개인 에피소드를 말하면 아무것도 모르고 방콕 출장을 갔는데, 물 벼락을 멋도 모르고 맞아, 컴퓨터 때문에 정말 애를 먹은 적이 있습니다.
뿌리지 말라고 애원해도 물이 좋은 의미이기 때문에, 막 뿌립니다. 전자 기기 방수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방콕 송크란 축제
송크란 축제 때에는 최소한 물총이 이정도는 되야 함 ㅋ

방콕습도   

아래 습도 데이터를 보시면 건기 기간이 적기인 게 비뿐만 아니라, 습도도 다른 우기 기간에 비해 낮네요. 동남아 지역을 여행 하실, 강수량뿐만 아니라, 습도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1년 내내 다습하지 않습니다.  월평균 습도인데요,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동남아 기온이 1-2도 정도 더 올라갔고, 습도도 더 높아진 거 같습니다. 서울 7,8월 평균 습도가 약 80% 정도입니다. 그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4월에 와서 느껴보시면, 덜 불쾌하고, 덜 끈적합니다. 아무래도 대기 오염이 더 낮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방콕습도평균
방콕 습도 월 평균

방콕 심카드 정보

방콕 심카드 관련 정보입니다. 현지 공항에서 혹은 한국 인터넷을 통해 미리 구입하십니다. 먼저 공항에서 구입하는 정보입니다. 4박 5일 기준을 약 만원 정도하고요, 현지 통신사의 순위를 알고 구매하시면, 어떤 회사의 심카드를 사야 할지 고민을 덜게 됩니다. 보통 1위 ~3위 업체의 것을 사면 시내에서 큰 문제가 없는 거 같습니다. 만약 시내 중심이 아니라, 변두리를 많이 다닌다면, 1위 통신사의 제품을 권합니다. 다만 가격이 약 10% 정도 비싼 거 같습니다 .

방콕심카드
방콕심카드

저는 도착해서 공항에서 구입하지 않고, 한국 인터넷 사이트에서 삽니다. 더 싸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품질은 똑같습니다. 아래 최근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태국 심카드, 유심, esim으로 검색하시면, 여러 업체 제품이 있으니, 비교하셔서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팁으로 너무 가격이 낮은 것은 최하위 통신사 일 수도 있어, 사용 review를 꼭 check 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할인 정보(10%), esim 가능 국산 폰 모델 종류

태국esim

방콕 4월 항공료 참고

2월에 확인한 4월 항공료 가격입니다.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입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가격이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ticekt이 팔린 갯수, booking 상황에 따라 변합니다. 더 내려갈 수도,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종 지불을 할 때, 부가 비용이 붙어, 가격이 약 십% 정도 상승하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각 항공사 주, 최저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 경유, 직항도 있습니다.

방콕-4월-항공료

방콕 4월 날씨 옷차림, 기온,습도, 자외선지수, 방콕 여행적기, 송크란 정보를 통해 전체 기후를 살펴 보았습니다.  상기의 내용은 여행 준비를 위한 참조 자료로 하시고 일정 떠나기 직전에 마지막으로 가장 근래의 날씨 정보를 한번 더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의 변수가 있습니다. 감동의 방콕 여행 되세요. 안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