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8월 날씨 기후, 태풍 주기, 비 정보, 여행 옷, 유심, 숙소 가격

도쿄 8월 날씨 기후 특징은 한국의 서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기온, 습도, 그리고 태풍의 방문 빈도도 비슷합니다. 1년 중에 가장 높은 기온, 습도를 기록하지만, 가장 많은 한국 분들이 방문하는 시즌입니다. 비, 옷, 유심, 숙소 가격 보겠습니다.

일본 유명 여행 지역, 오사카, 후쿠오카, 오시나와 기후 날씨, 벚꽃 시기 정보 등

도쿄 8월 날씨 기후

2가지 기상 자료를 보시면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는 어느 정도 습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지역의 전체 기후 3분 영상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여행을 위해, 여행 지역의 기후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면, 갑작스러운 기상 변동에 유연하게 대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8월 기후 자료입니다. 올해 자료인데요. 최근 이상 기온에 대해서는 반영이 덜 되어 있어 기온이 낮습니다. 아래의 자료로 내 일정을 정하시기 보다, 이 달의 기후가 대략적으로 어떤지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됩니다. 날씨는 신의 영역이다 생각하고, 위험에 대한 대비 위주로,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도쿄 8월 날씨 기후

최근 기온, 위의 기온보다 2-3도 높습니다. 올해도 이정도 혹은 그 이상으로 예상하시면 될 거 같네요. 환경 파괴를 위해, 최근에 내가 무엇을 장기적으로 실천했냐를 생각해 보시면, 올해, 이상 기온이 어떻게 될지 대략 추측이 되는 거 같습니다.

도쿄 8월 날씨 기온

도쿄 8월 태풍 주기

일본은 태풍 방문을 약 100년 동안 측정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매년, 강수량, 등급 다 틀립니다. 내 년에, 언제, 몇일 태풍이 발생해서 몇 등급의 태풍이 방문하는 지는 아직 인간이 예측을 못합니다. 발생 이후부터 추적을 하고, 경로, 등급을 예측합니다. 보통 1-2 주 전에 알려줍니다. 도쿄의 경우는 Kanto Koshin입니다. 8,9월이 태풍이 가장 많이 방문하나, 큰 태풍인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작은 태풍의 경우는 비도 크게 내리지 않고, 바람이 많이 불어, 시원합니다. 8월은 휴가 기간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 한국분이 지금까지 제일 많이 방문했습니다. 태풍으로 여행을 망쳤다는 얘기를 제 주변에서 하는 걸 들은 적은 없는 거 같네요.

도쿄 태풍

8월 비 정보

비의 강수량은 장마가 있는 7월보다 낮습니다. 해서, 비가 걱정 되시는 분은 8월이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강수량은 해마다 다릅니다. 약 150~200mm 정도로, 한국의 8월보다는 적습니다. 작은 우산을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많이 걸어 다니는 일정이 많으시면, 가벼운 우비가 더 실용적입니다. 드물게 바람이 세게 불 때가 있습니다. 우산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도쿄-강수량

도쿄 8월 습도

이달은 기온, 습도, 자외선 지수도 1년 중에 가장 높습니다. 서울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미세 먼지가 적고, 자연 환경 보존이 한국보다 더 잘되어 있어, 갈 때마다, 덜 불쾌하다고 느꼈습니다. 통풍이 무조건 잘 되는 옷을 입고 다니셔야 합니다.

도쿄-습도-지수

도쿄 8월 여행 옷

유튜브 영상, 기상 자료가 이해 되셨으면, 여행 옷 준비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일반적인 더운 여름 복장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8월은 동남아, 대만, 홍콩, 마카오 어디를 가셔도, 비슷한 복장입니다. 다만, 내가 쇼핑, 호핑투어 등, 무엇을 즐기겠냐에 따라, 각자 조금씩 복장이 틀려집니다.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일정을 가시셨다면, 가벼운 스포츠화가 적장하며, 비가 내리는 경우를 대비해, 새하얀 신발은 비추를 드립니다.

도쿄 8월 날씨 여행 옷

도쿄 유심, 숙소 가격

여행 전에,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하시고 가시면, 더 싸고, 특히 성수기 때는 공항에서 줄서서 기다리면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래 가격 참고하시고, 일본 유심, 심카드, esim 치시면 여러 개의 업체가 나오니, 그 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하루 1GB, data only를 합니다. esim의 경우는 더 싸고, 듀얼 폰이 가능해, 매우 편리합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여행자, 유심, esim 가격 현황 10%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장,단점 정리

일본-유심-심카드-esim-가격

최근의 숙소 가격입니다. 일반적인 가격으로, 7,9월, 12월부터 2월 그리고 벚꽃 기간에 가격이 오릅니다. 이 기간에는 최소 한달 전부터 오르니, 빨리 준비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데 좋습니다. 교통비가 비싸니, 최대한 전철 근처로 하시고, 외곽으로 갈 수록 가격이 하락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더 저렴한 다양한 숙소가 있으니, 단순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캡슐 호텔도 잘 발달해 있습니다.

도쿄-숙소-가격

도쿄 8월 자외선 지수

도쿄 자외선 지수를 찾아 봤는데, 8월의 자외선 지수가 7로 한국보다 낮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은 최고, 도쿄는 평균 지수가 나왔습니다. 이상 기온으로 자외선 지수도 더 높아 졌습니다. 기온이 높으면, 자외선 지수도 높아집니다. 한국은 최근 최고 11까지 나왔는데요, 동남아 해변의 자외선 지수가 맑은 날에 12정도합니다. 이달의 도쿄 자외선 지수는 맑은 날의 경우, 한 낮에 10-11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거나, 흐리거나 하면 지수가 확 내려가며, 밤에는 0이 됩니다.

도쿄-자외선-지수

도쿄 8월 날씨 기후는 여행에는 솔직히 1년 중에 그리 좋은 달이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 직장인 분들이 이 달에 여름 휴가가 있고, 아이들의 방학도 있어, 여행을 많이 떠나십니다. 이 기간은 동남아도 대부분 우기입니다. 시원하게 보내고 싶다면, 차라리 동남아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