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뻬 가는 방법, 태국 핫야이 출발, 추천 호스텔, 관광 명소, 마사지, 환전

꼬리뻬 가는 방법 여러 가지 중에, 보통 태국 핫야이에서 많이 출발하십니다. 태국 북부를 대표하는 지역이 치앙마이, 중부가 방콕이라면, 이곳은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교통의 요지입니다. 호텔, 호스텔 등이 저렴하며, 관광명소, 마사지, 환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로뻬 가는 방법, 태국 핫야이 출발 루트

꼬리뻬 가는 방법은 태국에서 가는 것과,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랑카위를 통해 보통, 유럽 백패커들은 방문합니다. 태국에서 꼬리뻬를 갈 때, 기차를 타고 이곳에 도착, 꼬리뻬가는 교통편을 이용합니다. 여기 현지 버스를 타고, 싸게 가는 방법이 있으나, 외국인으로 가기에는 시간, 수고가 꽤 들고, 생각하지 못하는 변수도 있고 해서, 보통 전문 업체를 통해 합니다. 안전하고, 실수가 없으며, 시간적으로 많이 절약됩니다. 아래는 제가 묶었던, 호스텔에서 소개해 주는 업체 가격입니다. 꼬리뻬 가기 위해, 여기서 하루 묶고, 출발을 많이 하더군요. 이곳이 최고는 아닐 것입니다. 좋은 참고가 될 거 같아 공유합니다. 하버까지 2시간, 하버에서 꼬리뻬 섬까지 2시간 약 4-5시간 정도의 여정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약 3만 4천원입니다.

태국 유심, Esim 및 동남아 9개국 심카드 가격 정보, Esim 장,단점, 주의점, 지원 기종 등

태국-꼬리페-교통

꼬리뻬 가는 루트

이곳에서 꼬리뻬 가는 루트입니다. 보통 시내에서, 미니 밴을 타고, 보트가 있는 곳까지 이동합니다. 2시간 동안 보트를 타고 가는데, 심한 우기 기간은 운항을 멈춥니다. 가는 날과, 우기 상황이 어떤지를 미리 호스텔 주인에게 문의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꼬리뻬-가는-방법

꼬리뻬 교통 수단

꼬리뻬 보트가 출발하는 하버까지 가는 운송 미니밴과 약 2시간의 여정으로 가는 스피드보트입니다. 혹시 저렴한 것은, 보트가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작은 보트는 2시간 바다 여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곳에서 할 때, 어떤 보트로 가는지 확인할 것을 권합니다.

꼬리뻬-차량-보트

핫야이 호스텔

제가 이 호스텔에 있으면서, 2팀의 한국 사람도 봤습니다. 한 사람은 그냥 태국의 도시를 여행하는 사람, 하나는 꼬리뻬를 가는 부부로 1박을 하고, 여기서 제공하는 꼬리뻬 교통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이 호스텔은, 도미토리 방도 있고, 넓은 단독 방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것은 말레이시아, 태국 남부 지역을 갈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도미토리 방의 경우는 하루에 약 12000원, 큰 방도 있는데, 호텔보다는 저렴합니다. 간단한 식사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원두커피도 (2천원)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꼬리뻬를 가신다면, 이곳의 호스텔에 1박을 하고, 넘어가는 것도 고려해 보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안전하고, 많은 시행착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이곳 주인 Mr Tune, 연락처 khoksametchunhostel@gmail.com 이곳 숙소를 알고 싶으면 khoksametchun hostel 검색하시면 됩니다.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미리 알고 여행 가면, 이득 정보

핫야이-호스텔-주인

핫야이 호스텔 상세 정보

핫야이 관광명소

핫야이는 태국 남부를 대표하는 도시답게, 약 6곳의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여기 주인이 6곳을 소개해 줬는데, 다 돌아볼만 했습니다. 태국 꼬리뻬를 가신다면, 2-3일 정도는 이곳에 머물면서 태국 남부 지역의 특색을 체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송클라 올드 타운 ( songkhla old town)

말레이시아 페낭에 조지타운이라는 유네스코 문화 유적지가 있습니다. 약 2-3년 된, 오랜 거리가 잘 보존되어 있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느낌을 주고, 싸고 맛있는 음식이 잘 발달되어 있어, 유럽 백패커들이 많이 찾습니다. 송클라는 오랜 항구로, 그러한 거리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페낭보다, 더 운치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이 거리를 걷다 보면, 잘 보존된 오래됨은, 인간의 어떠한 창작물이 쫓아올 수 없는 매력을 뿜어낸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이곳에 송클라 박물관이 있습니다. 그리 크지 않고, 송클라 올드타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먼저 박물관을 들러 보시고, 올드 타운을 보는 것을 권합니다. 올드타운에는 근처에 비치가 있습니다. 그것도 돌아보면서 좋을 것 같네요. 그곳의 인어 동상이 유명합니다.

송클라-올드타운

핫야이 플로팅 마켓 (Hat yai floating market )

작은 배들 위에서 음식을 파는 먹자 시장입니다. 시작 시간은 오후 3시부터입니다. 저는 재래시장인 줄 알았는데, 먹거리만 팔았습니다. 제 추측으로는 처음에 이곳의 소수 민족이 강을 타고, 저렴하게 먹을거리나, 물건을 팔던 게 유명해져서, 이제 관광지화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전에 와보니, 배들이 고정되어 있는 거 보고, 벤츠 타고 와서, 전통의상 입고 음식 파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매우 유명한 관광지로, 건물이 없고, 특별히 임대료 내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저렴합니다. 그리고, 이곳을 다니면, 대부분 화교 음식입니다. 태국 전통 음식을 찾으려고 했는데, 찾기가 어렵더군요. 아마 이 도시는 화교가 경제권을 잡고, 또 많이 진출한 거 같습니다. 플로팅 마켓에서는 이 지역의 느낌이 나는 음식을 주로 판매해서, 생각보다, 먹고 싶은 게 많아 좋았습니다.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리 멀지 않습니다.

핫야이-플로팅-마켓

핫야이 전망대 (Hat yai muticipal park)

이곳에 크고 아름다운 공원이 있습니다. 이 공원에서 약 1.5Km 올라가면, 아름다운 전망대가 나옵니다. 낮에 가면 너무 더우니, 5시 이후, 해가 떨어질 때 가서, 석양도 함께 즐겨보기를 권합니다. 많은 여인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도시 전체가 보이고, 산 위라, 바람도 불고, 특히 석양과 야경을 볼 수 있어, 이곳의 연인들이 모입니다. 아래에는 런닝을 하면 상쾌한 아름다운 공원이 있습니다.

핫야-머니시펄-파크

핫야이 마사지

제가 묶었던 호스텔이 좋았던 점이, 근처에 재래시장이 있고, 약 10분 정도 걸으면, 호텔이 모여 있는 거리에, 마사지와, 환전소가 포진해 있습니다. 마사지 가격도 1시간에 약 200 바트 8천 원정도 합니다. 가격이 낮은 만큼,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받으면서, 좀 미안하기도 해서, 팁을 주고 나왔습니다. 발 1시간 8000원, 몸 1시간 8천 원인데, 중심가 마사지 말고, 외곽으로 나가면, 제대로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중심은 월세가 높아, 좋은 퀄러티를 유지할 수 없음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외곽은 오는 사람이 적지만 월세가 낮아, 비용이 적게 발생, 마사지 수준이 더 높았습니다. 이런 곳은, 관광객보다, 단골 고객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한번 오고, 가는 관광객에게 마사지하는 것보다, 더 좋았습니다. 원래 1시간 하려고 했는데, 2시간 2만 원에 했습니다.

핫야이-마사지

환전 정보, 쇼핑, 나이트 마켓

마사지, 호텔이 모여 있으면, 관광객이 모여있고, 그곳에는 환전소가 배치됩니다. 한국의 명동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거기에 매우 많은 호스텔이 있고, 환전소가 있습니다. 환전소가 많이 모여 있을수록 서로 경쟁을 하기 때문에, 환율이 좋습니다. 한국도 금싸라기 땅인 명동 환전소가 제일 환율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여 환전을 하기 때문에, 박리다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마사지, 환전소는 같은 거리에 있습니다. 가장 큰 쇼핑 몰은 Central festival 이라는 곳이고, 2개의 야시장이 유명한 데, 음식과 쇼핑을 다 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Asean night bazaar, Green way, 두 군데 다 갈 필요는 없고, 젊은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그린웨이, 무슬림 느낌 좋아하시면 아시안 바자르를 권합니다.

핫야이 역사

원래 송클라 주에 속에 있는 작은 마을이었습니다. 그러다, 태국 정부가 철도역 설치를 결정하면서, 작은 마을이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상업 지역으로 발전했습니다. 이곳에는 약 50% 무슬림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야시장, 쇼핑을 다니다 보면, 꽤 무슬림 분들과 태국 불교 분들이 같이 장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무슬림, 중국 화교는 같은 시장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서로 구역을 나누고 음식을 팔고 그렇습니다. 돼지고기 때문인지, 구분을 짓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두 종교가 잘 공존하고 있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슬림이 국교인 말레이시아 분들이 이곳에 많이 방문하며, 이곳의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주 이유는, 낮은 물가와, 호텔 숙소 비용으로 쇼핑, 가족 여행을 즐기로 많이 오십니다. 태국에서 할라 음식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곳 기차역 모습니다.

핫야이-기차역

꼬리뻬 가는 방법, 핫야이 관광 명소, 환소, 숙소 관련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