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날씨, 기후 특징, 우기 기간, 강수량, 여행 옷차림 완벽 정리

푸꾸옥 날씨, 기후 특징은 1년 내내 여름 기후에 가깝고, 하노이, 다낭에 비해, 월별 기온차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우기 기간에 호핑 투어 등이 금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기, 건기 기간, 강수량에 대해 알아보고, 여행 옷차림 팁도 공유하겠습니다.

베트남 입국 절차, 비자 정보

푸꾸옥 날씨 기후 특징

초행자 분들이 이곳의 날씨, 기후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는 월 평 기온 평균 그래프입니다. 대략적인 파악을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일단 동남아는 눈은 내리지 않지만, 현지에서 겨울 기간이라고 부르는 쌀쌀한 기간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호찌민, 태국 치앙마이입니다. 서울의 동절기 때, 기온이 많이 내려가, 초가을 긴 팔을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이곳의 위치를 보시면 남쪽 끝에 서쪽입니다. 북쪽에 있는 호찌민, 다낭보다, 더 온화한 기온을 나타냅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1년 내내 여름 기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월평균 기온이기 때문에, 구름 한 점 없는, 쾌청한 날의 오후는 최소 3-4도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푸꾸옥 날씨-기온-위치

푸꾸옥 1년 기후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아름다운 현지 영상과 함께 설명되어, 초행자분들에게 유용한 영상이라 공유합니다.

푸꾸옥 우기, 건기 기간

일반적으로 여행을 위해, 우기 기간만을 물어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과 함께 각 월별로 강수량을 체크하시면, 여행 적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온이 낮고 좋으며, 강수량이 많아 그럴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여행 적기는 비가 적당히 내려 주면서, 기온이 가장 낮은 달입니다. 동남아의 비는 깨끗해서 그냥 맞고 다니는 외국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심한 곳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나라의 사람들은 비가 조그만 내려도 우산을 얼른 찾습니다. 아래, 월별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5월부터 10월까지를 보통, 우기라고 합니다. 해서 11월이 건기라고 말로만 듣고, 비가 생각보다 자주 내리고, 흐린 날이 많은 경우에 실망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행 적기는 비가 적당히 내려, 시원하게 해주고, 뜨거운 태양도 가려주는 12월, 4월 정도인 거 같습니다. 우기 기간에는 파도가 높아져, 종종, 안전을 위해 투어가 잠시, 금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시아 4개지역(일본, 홍콩 등), 동남아 9개 지역(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라오스 등) 최근 입국, 비자 정보

푸꾸옥-우기기간-건기기간

푸꾸옥 여행 옷차림

푸꾸옥 여행 옷차림은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온이 높기 때문에, 옷 때문에 크게 고민하실 것도 없고, 무엇보다, 언제나 방문해도 짐이 가벼워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여행을 다니는 서양분들은 매우 Casual 옷차림이 보편적이고, 1년에 1,2번 겨우 단기로 여행 가는 한국, 중국 같은 나라의 경우는 패션을 생각해서 입는 거 같습니다. 만약, 힐링을 위해 가신다면, 최대한 여행에 편한 옷을 추천합니다. 해상 스포츠가 많으니, 여성분들은 안에 수영복을 입을 수 있는 헐렁이는 원피스가, 남성분의 경우는 최대한 빨리 마르는 옷 종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푸꾸옥-여행-옷차림-참조

베트남 유심, 심카드

필수 아이템인 심 카드, 유심 정보입니다. 이제 대부분 도착 공항에서 구입하지 않고, 한국에서 미리 구입합니다. 그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더 싸다
  2. 더 편하다
  3. AS가 편하다
  4. 무료 한국통화 제공

아래 가격을 보시면, 도착지 공항보다 더 저렴합니다. 구매 방법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집, 혹은 출발일 공항 수령 택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카톡으로 문의하면, 금방 답해주고, 해결이 되지 않으면, 환불 신청도 즉각 이뤄집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현지 1-2위 통신 업체의 유심이 잘 터지는 거 같습니다. 이건 사이트에 있는 구매 후기를 보시면 됩니다. 구매 후기가 없고, 저렴하면, 저는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기별로, 가격과 할인율이 변합니다. 어떨 때는 다 팔려, 며칠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업체 유심 정보 사이트입니다. Esim이 나왔는데, 기존 유심을 갈아 끼울 필요가 없어, 너무 편하고, 또 더 저렴합니다.

베트남, 그랩, 택시 정보

베트남 Esim
동남아 유심 가격, 활인 정보 사이트

푸꾸옥 습도

이곳의 습도는 월평균 약 80% 정도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덜 덥습니다. 잘 보존된 자연 덕분으로 대기가 깨끗해, 한국처럼, 끈적거리는 불쾌함이 거의 없고, 열대아도 없습니다. 아무리 더워도, 그늘진 곳에서, 차가운 음료수 하나 시키면, 크게 덥지않습니다. 특히, 바닷 바람이 잔잔히 불면, 시원합니다. 해서, 여성분들은 절대 속 있는 치마는 준비하지 마시고, 남성분들은 최대한 루즈한 옷을 권합니다.

푸꾸옥 비 일수

이 지역의 비 일수를 오랜 데이터에서 평균을 낸 것입니다. 우기 기간에 비가 내리는 날이 많은데, 비가 내리는 시간이 일정하지고, 형태도 한국과 다릅니다. 잠깐 세게 내렸다가 사라지는 경우도 많고, 이러한 것이 우기 기간에는 많이 발생합니다. 새벽에, 밤에, 이른 아침에, 투어를 가는 동안에 내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래의 확률보다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봐서는 매우 낮었습니다. 여행 일정에 지장을 주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 동남아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이 뜨거운 태양에서 존재할 수 없습니다.

푸꾸옥-비-정보

자외선 지수 (태양의 세기)

한국의 한 여름 자외선 세기 평균이 약 7 정도입니다. 여기 월평균은 약 7 정도이나, 맑은 오후의 자외선 세기는 최소 2-4 정도를 해야 합니다. 맑은 바다에서의 태양은 마치 찌른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흐린 날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맑은 날씨에, 투어를 나가신다면, 피부가 민감한 경우 3-4시간마다, 발라 주시는 게 좋고, 긴팔 종류의 옷을 입는 것도 괜찮습니다. 최고의 경우 자외선 지수가 11 정도 기록합니다.
푸꾸옥 날씨,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유심, 우기, 건기 기간 정보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