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입국 ,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 코로나 확진자 현황

일본 입국 개정 발표가 9월 22일 기시다 총리에 의해 발표됩니다. 주요 내용은 9월 일부터 코로나 음성 증명서를 면제하고 백신 접종 증명서로 대체한다는 내용입니다. 최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코로나 확진자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입국 해외 여행자 방역 절차 최신 정보

일본 입국 절차 현황

현지 정부는 하루 입국자 수를 5만 명으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9월 22일 기시다 총리의 발표 내용을 보면, 일일 입국자 수 규제를 철폐한다고 합니다. 내용은 모든 내용이 다 바뀌는 것이 아니라, 기존 내용에서 개정되는 형식입니다. 일본 방문 목적이 있으시다면, 기존 내용에서 어떤 내용이 바뀌었는지 알아야 준비에 문제가 없습니다. 9월 26일 최근까지의 입국 절차를 먼저 보겠습니다.

일본-입국-절차
대한 민국 외교부 9월 23일 공지 일본 입국

일본 대사관 무비자 입국 공지

9월 22일 기시다 총리가 10월 11일 발표할 때, 중요 3가지는 무비자 입국 시작, 입국자 수 제한선 철폐, 그리고 국내 여행업 회복을 위한 정부 지원입니다. 발표만 있었지만, 구체적인 Manual은 없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존 입국 절차 중에, 코로나 검사 부분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핵심입니다. 최근에 주 대한민국 일본 대사관에서 관련 내용에 대한 공지를 내렸습니다. 아래 노란색 줄.

1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는 증명서를 지참하고 되고,

2 백신 미 접종 자는 72시간 내 PCR 검사서(영문, 일문) 제출해야 합니다. 관련 자료입니다.

코로나 PCR 음성 증명서, 인천 검사 센터 정보 (가격, 이용 방법, 영업 시간 등)

일본 입국 절차 대사관 공지

일본 입국 백신 접종 적합 규정 (일본)

여행을 준비하려면, 기존의 방역 입국 절차를 알고, 변경되는 부분이 뭔지 알아야 합니다. 나라별로 백신 접종 증명서에 대한 기준이 틀립니다. 나라별로 2차 접종을 완료, 3차를 완료로 보고 있습니다.

  • 주의하실 부분은 3차 접종을 하셔야 하고, 얀센 1차는 2차 접종으로 인정해 줍니다.
  • 인정해 주는 백신은 아래와 같이 W.H.O에서 인정한 백신 접종만 가능합니다. 힌국에서 접종 완료면 문제없습니다.
  • 반드시 영문이어야 하고, 방역청 발급 사이트에서 영문으로 받아서 프린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시아, 동남아 13개국 입국, 여행 비자 현황

일본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기준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초기 발생 때부터, 지금까지의 일별 신규 환자 발생 데이터와 집계된 신규 지수입니다. 아래 23일 자료를 보면 6만 명 정도입니다. 26일 최근 자료를 보니 약 4만 명 정도입니다. 한국은 약 4만 명입니다. 일본은 빠르게 감소하고 있고, 한국은 천천히 내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본 코로나 확진자, 사망자 현황

일본 유심 정보


* 일본 날씨, 기후, 태풍, 여행 옷차림, 벚꽃 정보

한국처럼 3개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KDDI, 소프트뱅크, 도코모입니다. 시내와 유명 관광 지역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단기 여행을 하신다면, 한국에서 구입하는 걸 권합니다. 더 저렴하고, 배송도 집으로 해주거나, 공항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요즘 더 내려갔습니다. 시즌 별로, 할인 및, 판매 가격이 변합니다. 가끔, 성수기에는 판매가 완료되어 며칠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는 가격, 할인 사이트입니다. 구매하실 때, 최근 구입한 사람들의 조언도 있으니, 함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유심-가격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일본 워킹 홀리데이 현황

코로나로 인해 22년 1기분에 취소되었습니다. 3월 1일 방역 완화 정책에 따라, 워킹 홀리데이 신청에 대한 많은 기대를 했으나, 이로 인해 실망을 많은 분들이 했습니다. 특히, 본 외무성에서는 재개를 지시했지만, 대사관에서 적극적으로 진행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기도 합니다. 1년에 총 4번의 접수를 받습니다. 3차 8월이 끝났으며, 4차 11월 신청 접수가 있으나, 시기적으로 좀 급해, 아마 내년 1기분부터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예상해 봅니다.

일본-위킹홀리데이-현황
일본-위킹홀리데이-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