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코로나 현황 , 입국 절차, 필요 서류, 비자, 격리 호텔 리스트, 보험

태국 코로나 확진자가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4월 1일부터 입국 절차를 좀 더 간소화하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최근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코로나 현황과 입국 절차 완화, 관련 내용인 호텔, 보험, 필요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여행 가능한 동남아 8개 국가 격리 면제, 도착 비자 정보

태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

2020년 작년 방역 모범국에서, 2021년 델타 변이로 큰 확산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해외 입국자는 어느 정도 막았지만, 해외에서 들어오는 자국인은 막을 수 없었고, 무증상, 경증이 대부분이 오미크론은 확산이 됩니다. 2020년 초기부터 지금까지의 일일 발생 그래프를 보시면 최근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확진자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만 명 대입니다. 4월 15일 발표된, 방역청 집계를 보면 신규 확진자는 2만 289명 이 중, 외래 유입은 68명, 사망은 119명입니다. 확진자는 적은데, 사망자 비율이 좀 높은 거 같습니다. 저는 확진자 자료 수 보다, 검사 수 데이터를 봅니다. 다음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동남아 열대 과일 20가지 효용과 특징, 그리고 부작용 등

태국-코로나-확진자-수-현황
태국-코로나-확진자-수-현황

태국 코로나 백신 접종율, 사망자, 검사 수

아래 자료의 맨 위의 것이 코로나 검사 수와 양성률, 두 번째가 백신 접종률, 마지막이 사망자 발생 추이입니다. 검사 수는 많지 않지만, 양성 비율이 44% 정도로 한국이 최근 50 % 이상입니다. . 즉 한국만큼 검사를 하면, 지금보다는 확진자가 더 많을 것이라 보면 맞을 거 같습니다. 양성 비율이 44%라는 의미는 100명 검사하면 44명이 감염자라는 의미입니다. 데이터만 보면, 이제 한국보다 태국의 방역 현황이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아니면 집단 면역을 어느 정도 이루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확진자 수 보다, 이제 얼마나 집단 면역을 잘 이루고 있는 가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맨 아래 사망자 수를 보면, 다른 동남아 지역에 비해 좀 높습니다. 방역 현황을 전체적으로 보면, 저 개인적으로는 한국과 비슷하다고 볼 거 같습니다.

태국코로나-검사수-사망자-백신접종률
태국코로나-검사수-사망자-백신접종률

태국 입국 정보 PCR 검사 음성 확인서 폐지

3월 18일 현지 방역 당국에서, 입국할 때, PCR 검사서가 필요 없고, 이것은 4월 1일부터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변경된 사항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변경 전 코로나 검사 3번
  2. 변경 후 코로나 검사 2번 (공항 도착 PCR 검사) > 예약 호텔에서 1박 대기 > 5일 후에 자가 진단 키트로 검사, 앱으로 보고

4월 1일 발표 이후, 큰 변동없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현지 대사관 4월 1일 관련 공지 정보입니다. 필요 서류를 정리하면
1) 여권 사본 2) 백신 접종 증명서 3) 호텔 예약 증명서 (검사 1박 대기) 4) 여행자 보험 (2만불)
* 영문 서류, 한글 안됨

입국전 준비물

방콕-입국-절차
입국-절차

태국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적합 기준

PCR 서류도 그렇고, 백신 접종 증명서도 모두 나라 별로, 적합 기준이 있습니다. 거의 비슷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여권 번호, 발급 기관, 검사 날짜, 발급 날짜 등입니다. PCR은 나라마다 거의 비슷한데, 코로나 백신의 경우, 인정하는 백신 종류가 좀 상이합니다. 한국에서 접종하셨다면 크게 문제가 없으나, 이 나라의 코로나 백신 접종 기준 정보 공유합니다. 해외에서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립니다.

태국-코로나-백신-접종-확인서-기준
태국-코로나-백신-접종-확인서-기준

태국 날씨 정보 월별 기후 특징

태국 격리 호텔, 코로나 보험 정보

3월 21일 한국 입국 격리 면제, 서류 기준 중대본 공지, 미비 시 처벌 조항

입국을 위해서는 코로나 보험이 필수입니다. 2만불을 커버해야 합니다. 지금 정부는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코로나 보험 사이트를 국가에서 관여 오픈했습니다. 많이 비교는 안해 봤지만, 한국에서 여행 비자로 하는 것보다는 저렴한 거 같습니다. 하지만 10 이내의 경우, 2-3만원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많이 팔고 있으니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호텔의 경우는 방을 예약하면서, 보통, 공항에서 호텔까지의 이동 경비와 검사 비용을 함께 지불합니다. 아래 방콕 대사관 관련 공지 내용입니다.

백신 접종 완료 영문 발급, 타이패스, 여행자 보험 사이트, 격리 호텔 리스트 정리

태국 여행자보험-격리호텔
태국 여행자보험-격리호텔

정리

전 세계적으로 확진자 수보다, 중증과 사망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방역이 진행되며, 오미크론이 대부분 무증상, 경증 형태로 대부분 나타나, 동남아 국가들은 무 격리 개방 문을 열고 있습니다. 현재 동남아는 태국을 포함, 싱가포르, 필리핀,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랑카위, 라오드 8개국이 무격리 입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