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코로나 확진자, 입국, 격리 절차, 호텔 정보

대만 코로나 확진자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미크론 지역 전파가 서서히 이뤄지고 있어 긴장하고 있습니다만, 이제 제로 코로나에서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서서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입국, 격리, 절차, 호텔 정보 현황입니다.

해외 여행 가능한 동남아 8개국 무격리, 비자 정보

대만 코로나 확진자 수

작년 5월부터 진행되었던, 델타 변이 집단 감염은 이제 안정되었고, 이후, 매우 낮은 확진자가 발생되다, 최근 오미크론으로 인해 감염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4월 17일, 밤 12시 30분 집계 기준 확진자는 1351명, 총 누적은 33205명, 사망 총 집계는 854명입니다. 최근에 사망자가 거의 없습니다. 현제 이곳의 문제는 언제까지 제로 코로나 정책을 유지하냐입니다. 설사 이번에 막는다고 해도, 다음에 또 발생할 것인데, 영원히 고립되어 살수 도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확진자 보다, 제로 코로나 정책이 지속 가능한 것인지에 고민을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대만-코로나-확진자-현황
대만-코로나-확진자-현황

한국 귀국 PCR 음성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적합 기준(방역청), 전산 공항 통과 시스템
(서류 부적합 시, 5일 시설 격리(1박 약 12만원)

대만 코로나 백신 접종률, 검사 수, 사망률

사망자 자료 출처는 ” COVID-19 Data Repository by the Center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CSSE) at Johns Hopkins University” 이고, 코로나 백신 접종률과 검사 수는 Our wordl data로 전 세계와 연계해서, 자료를 수집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이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해서 공개하고 있습니다. 작년 초까지만 해도, 대만은 방역 상황이 하도 좋아, 백신 접종을 별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델타 변이로 한번 고생을 하고, 자체 백신을 개발하는 듯, 접종에 힘쓰고 있습니다. 검사 수는 많지 않습니다. 검사 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양성 비율, 즉 검사를 했을 때, 확진자가 발견되는 비율이 중요합니다. 한국은 현재 50% 넘었습니다. 대만은 맨 아래가 검사 수가 양성 비율이 1.2%입니다. 이 정도면 통제 가능한 수치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통제할 것이냐가 정부의 고민일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은 민진당의 좋은 정치 수단이기도 한 거 같습니다 .

대만-코로나-검사수-방역-현황
코로나 검사수-방역-현황

대만 입국 절차

방역 당국도 제로 코로나 정책을 약 3년 정도 실시한 지금, 글로벌 시대에서 더 이상 이 정책을 유지한다는 것이 힘들다고 보고,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서서히 전환 중 입니다. 그 예로 14일의 격리와 7일의 건강관리 기간을 방역 호텔에서 10일 건강 관리 7일로 완화시켰습니다. PCR에서 자가 진단키트 검사도 늘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완화 정책이 순조롭게 이뤄지면 올해 하반기 해외 여행을 개방할 계획이리고 위생복지부장 천스중이 발표했습니다. 한국의 정경은 방역 청장 같은 위치이십니다. 더 많은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면, 독감 정도로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만-입국-절차
대만-입국-절차

대만 격리 기간 정보

3월 7일부터 10일 격리 + 7일 자발적 건강관리로 완화했습니다. 10일 격리는 정부 지정 호텔에서 박세게 격리하는 것입니다. 3일, 5일, 7일 자가 진단 키트로 검사하고, 10일째 PCR 검사를 받습니다. 자발적 건강관리는 자기가 원하는 곳에 살면서 3일, 6일, 7일 째 자가 진단 키트로 검사하고, 대중 장소에 갈 수 없으나, 사람이 없는 곳을 걸어 다닐 수 있는 정도의 자유는 주어집니다. 영상으로 대만 격리에 대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이번 구준엽 씨가 입국 방역 절차를 밟고 공항을 통과하는 모습입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보상 금액, 신청 방법, 절차 정보

10일 격리를 마치고 코로나 검사를 받는 모습입니다. 이제 자가 진단 키트로 바꼈습니다.

10일 격리 후, 마지막 코로나 검사

10일의 격리를 마치고 정해진 숙소로 가는 모습입니다.

격리 마치고 방역 호텔 떠나는 모습

대만 백신 여권 상황

한국 건강관리공단과 비슷한, 건강 보험서는 미래의 백신 여권의 템플릿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COVID-19) 통행증을 출시한다고 2021년 발표했었습니다. 앱(이름: 快易通)을 통해서 코로나19 검사 결과나 접종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맵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백신 자체에 완전한 신뢰를 보내지 않았던, 정부는, 백신 여권에도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작년 월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코로나 백신 접종 통행증을 앱으로 개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만-코로나-백신-접종앱
코로나-백신-접종앱

대만 방역 격리 호텔

입국하는 외국인들은 반드시 대격리 호텔에서 10일 격리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반드시 지정된 방역 교통수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격리 일은 입실 다음 날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11일 묶어야 하며, 입실 후, 방을 마음대로 나오면 되지 않습니다. 검역 수칙이 매우 엄격하고, 벌금이 높으니 격리 호텔 이용 시, 수칙을 잘 숙지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방역 호텔 리스트를 아래 링크로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출처는 관광청 공지 자료입니다. 가격은 약 타이완 달러 2400에서 고급은 9000까지 입니다. 아래는 1박 2600 ~3800 하는 가격의 타이베이 격리 호텔입니다. 격리 호텔 리스트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전 세계 코로나 입국, 대만 방역 호텔 리스트 정보

대만 격리 호텔
격리 호텔

* 대만 날씨와 기후 정보

대만 방역 성공 이유

아래 영상을 보시면 잘 이해가 되실 겁니다. 아시아에서 보면, 화교의 국가 도시,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등이 코로나 방역에 성공적이며, 공통적인 점은 사스에 대해 많은 교훈을 습득한 거 같습니다

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방역 성공 원인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한국, 대만 벌금 비교

  1. 마스크 매점매석 벌금: 약 2억 원 <> 한국 5천만 원
  2. 재범은 3년 이하 실형에, 40억 이하 벌금,
  3. 한국은 발견 14일 전에 자수하면 처벌하지 않음
  4. 2. 가짜 뉴스 발표자: : 3년 이하 실형이나, 벌금 1억 2천
  5. 한국: 2년 이하 실형
  6. 3. 마스크 외국 반출: 250장 이상일 때, 발견 시 제품 3배의 벌금
  7. 한국: 30장 이상일 때 몰수
  8. 4. 자가 격리 위반, 집에서 검역 거부 시: 4백만 원~4천만 원 벌금
  9. 한국: 3백만 원 4월부터 1년 이하 징역 및 천만 원 벌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