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 확진자, 입국, 지역별 상황, 백신 여권 정보

일본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더욱 증가하여, 긴급 사태를 연장, 확대 발표했으나, 최근 크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은 높은 증가률을 보이고 있어, 정부는 방역 단계를 완화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5차 국민 상생지원금 사용처, 사용 기간, 지역 등 총정리

차례

  1.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망자 그래프)
  2. 확진자, 지역별
  3. 현황
  4. 코로나 검사 수
  5. 입국, 비자 정보
  6. 일본 긴급사태 발령 4차
  7. 일본 백신 접종률, 백신 여권 상황
  8. 최초 확인자
  9. 정리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9월 22일 신규 확진자 및 누적 숫자 정보입니다. 일일 확진자 2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지만, 거의 2개월 만에 천명대로 진입했습니다. 새로 발생한 확진자, 해외 유입 포함 1767명, 누적 1,681,120 사망자 발생은 43명, 총합 17269명의 코로나 누적 사망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갑자기 폭증하는 확진자로 인해, 중증 환자도 크게 늘어나, 병원에서 제대로 처리를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고, 일본 정부는 경증 환자는 집에서 스스로 처리하라는 정책을 발표했었습니다.

일본 코로나 현황
일본 코로나 현황

코로나 사망자 자료를 보면, 확진자가 내려 갔지만, 사망자는 오히려 증가하는 양상을 보여, 좀 의아하기도 합니다.
아마,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은 사람이 많기 때문으로 사려 됩니다. 저희도 폭발적인 증가로 의료 붕괴가 되지 않도록
개인 방역을 철저히 준수해야 겠습니다.

일본 코로나 사망자
일본 코로나 사망자

일본 코로나 확진자, 지역별

일본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 정리 자료입니다. 출처는 마이니치 신문사 일일 공지 자료입니다. 한국처럼, 대도시 등, 유흥업들이 잘 발달된 지역에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건 세계적인 추세 같습니다. 작년, 일본 코로나 확산의 주요 원인을 유흥업소로 보고 있고, 이번 대만 확산의 주요 장소도 마찬가지이며, 한국도 비슷한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숫자는 매달 바뀌나, 지역 순서는 거의 변동이 없는 거 같습니다. 1년 동안, 10위 안의 도시는 거의 변함없는 거 같습니다. 경제, 문화 교류가 빈번한 도시일수록 확진자가 많습니다. 인류 자본주의 경제에 대해 다시 고찰할 기회를 코로나는 주는 거 같습니다.

* 일본 날씨, 기후, 태풍, 여행 옷차림, 벚꽃 정보

일본 코로나 지역별 확진자
일본 코로나 지역별 확진자


일본 코로나 현황

일일 감염자 발생 추이 그래프입니다. 지금 일주일 확진자 평균이 약 1만 5천 정도입니다. 5월 연휴가 막 끝난 시점 이후, 확진자 대폭 늘었지만, 방역 단계를 높안 결과, 감소세를 보이다가, 다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올림픽, 여름휴가 기간을 거쳐,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백신 접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일본 코로나 현황을 이해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자료가 일별 확진자 발생 데이터입니다. 방역 수준이 낮은 곳은 일반적으로 높은 수치에서 수평을 이루고, 반면에 방역 수준이 어느 정도의 수준 이상인 국가는 일본과 같이 오르락, 내리락 등락을 하며, 방역이 잘 되는 나라는 대만처럼, 낮은 수치로 수평 그래프를 이룹니다. 한국의 그래프도 일본과 비슷한 양태입니다. 구글 출처의 일별 추이 그래프를 보시면, 현지 코로나 현황을 간략히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일본 코로나 그래프
일본 코로나 그래프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일본 코로나 검사 수입니다. 하루에 10만 건 이상을 소화하기도 했습니다. 전에는 1만 건 이하였지만, 최근에도 꾸준히 평균 5만 건 이상은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 보다, 더 많은 검사 수를 기록하기도 합니다. 보통 검사 수만을 보는데, 아래 자료에서 중요한 부분은 Postive rate 양성률입니다. 즉 전체 코로나 검사 수에서 얼마나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냐입니다. 올해 20%까지 나오기도 했지만, 최근 5%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은 현재 4% 정도입니다. 코로나 청정국을 자랑하던 베트남, 태국이 한방에 가는 것 처럼, 시민들이 개인 방역을 소홀히 하는 순간, 폭팔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코로나 바이러스 같습니다.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일본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일본 입국 관련 최신 정보입니다. 작년에 일본 정보는 한국을 포함 방역이 어느 정도 제어된다고 판단되는 나라에 대해 비즈니스 트랙이라는 경제인에 대한 특별 입국 정책을 했었습니다. 입국 절차를 간소화하고 14일에 대한 격리 기간을 완화하여 중요한 경제 활동이 돌아가게 하는 정책이었습니다. 그러나 12월부터 폭증한 확진자로 1월 초에 일본 정부는 약 10개 도현에 대해 긴급사태를 선포하고 입국 심사를 강화 현재는 경제인에 대한 비즈니스 트랙 정책을 잠정 중지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최근 확진자가 감소, 백신 접종률 순조로운 상승, 그리고 일본 경제협회에서 정부에 대해, 사업차 입국에 대한 완화 정책을 요청했고, 일본 정부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매체에서 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역 입국 정책이 2-3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여행, 무비자 입국 아직은 금지입니다. 출처는 외교부 입니다

세계 각국 코로나 입국 정보

일본 여행 입국 정보
일본 여행 입국 정보

일본 긴급사태 최근 정보

8월 25일 열린 코로나19 대책 본부 회의에서 홋카이도와 미야기현, 기후현, 아이치현, 미에현과 시가현, 오카야마현과 히로시마현 등 8개 광역지방자치단체에 대해 내일(27일)부터 긴급사태를 추가 발령한다고 했고. 기존 발령 지역인 도쿄도와 오사카부 등 13개 광역지자체를 포함하면, 전체 21개 광역지자체에 유동 인구 억제를 골자로 한 긴급사태가 선포되었는데, 일본의 47개 도도부현 중 70%인 33개에 긴급사태 혹은 중점조치 방역단계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매체를 통해 9월 말에, 긴급사태를 전면 해제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본긴급사태
일본 긴급사태
일본-긴급사태-1차-2차-3차-비교
일본-긴급사태-1차-2차-3차-비교

2021년 부터는 워킹비자를 발급한다고 발표 했습니다.하지만 현제 홀딩된 상태 입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일본 워킹홀리데이비자, 입국 관련 상세 정보

일본 백신 접종 현황과 백신 여권 정보

일본 백신 접종률은 . 한국보다는 약 10일 정도 일찍 시작했고, 초기에는 한국보다 접종률이 낮았지만, 현재 1차 접종률 면에서 약간 뒤쳐졌지만, 2차 접종률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일본은 행정상의 백신 안전성 허가 문제와, 시스템 문제로 시행착오를 거쳤지만,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를 허가하고, 백신 접종에 정부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 달 중순 기준 1차 접종률은 67.4%, 2차 접종률은 약 55.3%입니다. 한국은 같은 날 기준 1차 44%, 2차 약 20%입니다. 참고로 코로나 확진자 일일 발생률이 10명 이하인 대만은 1차 약 70%, 2차는 43%입니다. 백신 접종률보다는 개인 방역을 잘 지키는 의식 있는 시민의 숫자가 더 중요한 거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국가 배상 금액, 신청 방법 정리

일본 코로나 백신 접종률
일본 코로나 백신 접종률

일본 백신 여권: 일본 정부는 TV에서 7월 중순부터, 해외 출국자, 국내 외국인을 상대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부할 것이라고 발표 했고, 7월 26일 각 지역은 신청자에 한 해, 백신 접종 증명서, 즉, 백신 여권을 발부하고 있습니다. 종이 증명서이며, 협의 된, 나라에서 격리 혹은 검사 면제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방식은 준비 중이며, 한국과도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국내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백신 여권이 사회적 차별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현 자민당 정부의 기본 입장으로, 국내용보다, 해외용으로 접종 증명서, 백신 여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코로나 백신 부작용 종류와 사망 통계 알아보기 (국내, 해외 총 1억 5천회 접종)

최초 일본 코로나 확진자

2020년, 1 월 16 일, 가나가와 현에서 발생함. 중국, 우한으로 여행 한 30 대 남성이 일본 최초의 사례를 확인되었습니다. 1월 24 일, 도쿄도는 첫 번째 사례를 확인함 일본 정부는 같은 날 후베이 지방의 모든 일본 시민들에게 본국 송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관리들은 1 월 29 일부터 2 월 17 일까지 중국 당국과 5 개의 전세 항공편을 우한으로 파견했함. 1 월 30 일, 아베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을 감독 하기위한 전국 태스크 포스의 설립을 발표했다.

정리

일본 코로나 확진자, 입국, 최근 백신, 백신 여권에 대한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이제, 국가별로, 빠른 집단 면역체계를 완성하는 것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에 이어, 일본도 10월~11월에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겠다고 정부차원에서 발표했습니다.

이번 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대상, 신청, 예약 확인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