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코로나 확진자 ,입국, 보험, 격리 호텔, 비상사태, 백신

  • Post last modified:2021년 4월 10일

태국 코로나 확진자

태국 코로나 확진자, 작년 12월 크게 증가 했으나, 3월 초 평균 50명 정도의 안정세를 유지 후, 3월 다시 유흥가를 통해 가파른 증가를 합니다. 관련 내용과 태국 입국, 코로나 보험, 격리 호텔, 태국 비사사태 연장 정보 공유 합니다.



최초 태국 코로나 발생, 확산 원인 자료 입니다. 전체 태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국의 대규모 첫 발생은 교회나 사원이 아니, 타이복싱 경기장에서 이뤄 집니다.

태국 코로나 바이러스 이해하기

태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 4월

12월 8일 방콕 남쪽의 수산시장에 발발한 대규모 확진자로 현재 12월23일 3일 동안 테스트를 통해 약 1600명 누적
확진자가 발생했고, 현재 3월 말, 방콕 유흥가에 확진자가 발생, 현재 집단 확산 형태로 퍼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인 3명도 유흥가에 갔다 걸렸음을, 대사관에서 공식 확인 했습니다. 태국 방역 당국은 3 구역의 190개 정도 되는 유흥 관련 가게를 약 2주 정도 폐쇄 명령을 내렸습니다. 어저께 공식 확진자는 504명, 오늘 559명으로 발표 되었습니다. 한국 교회가 유명하 듯, 태국은 클럽이 유명한데, 중요 코로나 전파소가 된 거 같습니다.

태국-코로나-확진자-수
태국-코로나-확진자-수

태국 코로나 상황

약 5달 전부터, 최근 까지의 확진자 추이를 나타 낸 그래프 입니다. 추이 그래프를 보시면 태국 코로나 바이러스는 방역은 작년에는 오래 동안 확진자 0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왔습니다. 공식적으로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래프를 보시면 최근 갑자기 확진자가 치솟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미리 언급했듯이 12월에는 방콕 수산시장 집단 감염 발생이 원인 이었고, 이번에는 유흥가 입니다. 아래 태국 코로나 확진자 일일 그래프는 마지막일이 4월 7일 입니다.

태국-코로나-확진자-그래프
태국-코로나-확진자-그래프
태국 비상사태 연장 공지

태국 코로나 확진자 수 확대는  초기에는 대다수가 수도 방콕에서 나왔고, 작년 3월 6일 개최된 태국 전통 무술인 무에타이 경기 이후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한 ‘룸피니 복싱 스타디움’과 연관되어 있다고 외신은 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구 900만명에 달하는 방콕시는 작년 3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생필품을 파는 슈퍼마켓과 약국을 제외한 쇼핑몰,
놀이공원, 골프장, 수영장 등 다중 이용시설의 영업을 중단시켰습니다. 비상사태는 내년 2월까지 완화된 상태로 다시 연장 되었습니다. 확진자가 없는 기간에도 비상상태를 유지 했는지, 집회 금지를 막기위한 정치적 의도로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주 태국 한국 대사관 공지 내용 입니다. 비상사태는 5월 31일 다시 연장 되었습니다. 방역도 있지만 정치적인 위기가 어느 정도 끝나야 비상사태를 연장을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이번이 10 혹은 11번째 입니다.

태국-비상사태-연장
태국-비상사태-연장

.

태국 입국 무비자 입국 정보

태국 입국 관련 정보 입니다. 태국은 오랜 방역을 통해 경제적인 위기를 맞았고, 현재는 외국인 입국을
허용한 상황이며, 한국 여행객도 입국이 가능 하시만 격리는 필수 입니다. 30일 이상 90이하의 장기 체류자에 한해서 입국 비자를 허락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성 확인증, 호텔 예약서, 태국 코로나 보험관련 가입이 있어야 하며, 외교관, 운동선수, 장단기 거주자에 한해서 조건을 충족시 COE라는 절차를 통해, 무비자 입국 혹은, 비자를 내주고 있습니다. 주의 할 부분은 코로나 전 처럼, 그냥 입국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신청을 하고, 허락 증명서를 받고 가는 형식 입니다.

태국-입국-정보
태국-입국-정보

태국 입국 비자

태국 입국 상세 내용을 보충하면, 장기 여행자는가능하나 단기는 힘듬니다. 그리고 절차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기도 좀 까다롭습니다. 격리 호텔 나머지 장기 기간 묶을 호텔 지불 증명서, 영문 검사서 등등. 상세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조 하세요. 본인이 직접 할 수도 있고, 대행업체를 통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은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태국 입국 비자
태국 입국 비자 (주 한국 태국 대사관 공지)

태국 코로나 보험 정보

태국 입국을 위해서는 코로나 보험이 필수 입니다. 태국 정부는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태국 코로나 여행자 보험 사이트를 국가에서 관여 오픈 했습니다. 저는 30일 기준으로 가격을 산출해 보니 1600 바트 한화로 약 5600원 조금 못 됩니다. 쉬운 영어로 간단히 저럼 하게 되어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Thai covid19 insurance” coverage 입니다. 태국 정부의 요구 사항을 다 맞추고 있고, 아무래도 현지에 만약 관련 문제가 발생해도, 프로세스가 더 편하게 진행될 거 같아, 여러모로 이곳에서 하는 것이 좋은 거 같네요. 위의 영문을 치시면 구글 맨 위에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림에는 AXA 보험 상품과 태국 정부 관련 2개의 정보가 있습니다.

태국-코로나-여행자-보험
태국-코로나-여행자-보험
테국 방역호텔 정보

테국 지정방역호텔에서 반드시 14일을 묶어야 합니다. 또한 공항에 도착하면 지정된 교통 차량을 통해 호텔에 도착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 방역 호텔 리스트는 워드프레스에 올려 놓을 수 없어, 제 다른 사이트에 올려 놓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기 바라면 2월 최신 업데이트된 자료로 호텔 Price, address, contact info 등이 엑셀로 정리된 자료가 있습니다.

태국 방역 격리호텔 리스트(주한국 태국대사관)

태국 코로나 백신 접종 횟수

태국 코로나 백신 접종은 좀 늦게 시작했습니다. 동남아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제외하고는, 수급에 좀 문제를 겪고 있고, 해서, 대부분 중국 백신을 사용하고 있으며, 태국 백신 첫 접종은 시노 백 제품으로 시작했습니다. 중국 백신에 대한 불신이 높아, 의료 관계자 및 고위 관리들이 공개적으로 접종을 했습니다. 부총리 및 내각 인사, 의료진 200명 드립니다. 태국은 현재까지 시노백 백신 200만 회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100만 회분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약 2주 정도가 지난 상황에서 4월 7일 태국 백신 접종 횟수는 336808횟수 2차 접종 완료는 54944입니다. 속도는 느리지 않다고 봅니다.

코로나-백신-접종-수
코로나-백신-접종-수

태국 백신 여권 여행 정보

태국 백신 여권 계획은 현지 정부가 매우 적극적으로 검토한 아이템 입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적극적으로 준비했고, 이번 4월 초, 태국 유명 매체와 정부 기관은 태국 백신 여권 정책으로, 실험적으로 6곳은 Phuket, Krabi, Phangnga, Koh Samui), Pattaya, Chiang Mai 에서는 백신 여권을 소지한 사람에게 제한적으로 무 검역 입국을 하겠다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백신 여권 소지 및 태국 정부 추적 app을 설치한 외국 관광객은 이들 6곳에 대해 4월부터 6월까지 지정된 호텔 또는 시설에서 7일간 격리 후 관광이 가능하며, 푸껫은 7월 이후부터 검역이나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는데, 우선 푸껫 지역을 7일 동안 벗어나지 말아야 하고. 그 이후에 여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 검역 입국을 원하는 외국인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또는 백신 여권을 소지하거나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개발한 ‘트래블 패스 앱’을 사용해야 한다. Thai covid19 방역 당국의 페북 공지 내용을 공유 합니다.

태국-백신-여권-여행
태국-백신-여권-여행

태국 코로나, 백신, 입국, 상황 정리

태국 코로나 현황은 당분간 힘들 것이며, 백신 여권 정책으로 여행업에 활기를 붙어 넣으려 할 것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확진자가 더 많이 늘어 난다면, 기존의 태국 입국, 백신 여권 정책은 완화에서 다시 강화로 돌아 갈 것으로 보입니다.

여행, 날씨 정보

여행, 날씨 관련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태국 코로나 확진자 ,입국, 보험, 격리 호텔, 비상사태, 백신
태국-백신-접종-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