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입국, 격리 호텔 , 세부 현황

  • Post last modified:2021년 4월 1일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현황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확산이 최근 크게 터지면서 정부는 필리핀 입국 방역을 강화하고, 최근 Manila와 주변 도시 4곳의 방역 단계를 높였습니다. 백신 접종은 물량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세부 현황과 함께 정보를 정리 했습니다.

필리핀 코로나 최근 현황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현황은 아직 진정세를 보이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2021년 신년 행사와 종교 행사가 정부의 간곡한 협조 부탁에도 불구하고 기 이후 확진자가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보건 당국은 경제 회생 등을 이유로
수도인 메트로 마닐라 등 위험 지역의 방역 수위를 강화된 사회적 격리’에서 일반 사회적 격리’로 대폭 완화하기도 했지만 세부주(州)를 비롯한 필리핀 중서부 지역 (센트럴 비사야)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자 보건 당국은 지난 16일부터 센트럴 비사야 지역을 잇달아 다시 봉쇄한 적이 있습니다. 3월 들어 폭증 하는 확진자에 다시 방역을 강화합니다.

필리핀코로나교회
필리핀코로나교회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통계

2021년 4월10일 오후 일일 발생 확진자 수와 일일 발생 확진자 발생 그래프 입니다. 필리핀은 교통이 아직 발달되지 않은 곳이 있어 수많은 섬으로 이뤄져 있어. 하루 하루 정확하게 확진자 발생을 집계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겁니다.
초기에는 나중에 늦게 집계에 잡히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 부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필리핀 방역 당국 사이트 입니다. 3월 31일 약 6000명이 추가 되어 누적 수는 747288명에 이릅니다. 사망자는 1 만 3 천명 정도로 치사율은 2% 미만으로 그리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필리핀-코로나-확잔저-수
필리핀-코로나-확잔저-수

먼저 필리핀 코로나 초기 발생, 확산 원인에 대한 영상 자료 입니다. 지금 까지의 상황을 이해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어 공유 합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산 초기 원인.
코로나 확진자 일일 발생 그래프

나라별 특징을 보면, 확진자가 가장 많은 곳은 수도 입니다. 한국은 특이하게 한동안 대구, 경상도 지방이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건 세계적으로 특이한 사건이기도 합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일일 동향 그래프를 보면 최근 오히려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코로나가 발생 할 때는 과감하게 봉쇄를 하고 강제적으로 이동을 못하게 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 서민들의 생활고가 너무 어려워져서, 강제적으로 이것을 강하게 집행하기도 힘든 상황에 있기도 합니다. 한국도 각 사업 협회에서 방역 완화를 위해 집회를 한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루 살아, 하루 버는 사람들은 강한 방역이 오히려 집단적인 저항을 낮아, 전체 방역을 마비 시킬 수도 있습니다. 현제 필리핀 정부는 백신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쉽지 않을 거 같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크게 늘어 정부는 봉쇄에 가까운 방역 조치를 내립니다.

필리핀-코로나-확진자-일별-그래프
필리핀-코로나-확진자-일별-그래프

필리핀 입국 정보

영국 변종 발생으로 좀더 강화된 필리핀 입국 금지 정책을 1월 11일 에 발표 되었고, 아직도 외국인 입국 방역 정책은 변함 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내용을 잘 정리한 4월 1 일 외교부 필리핀 입국 공지 내용 입니다. 입국 관련 정보는 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근거 자료 이기 때문에, 외교부나 대사관 등 책임 있는 발표를 하는 곳의 공지 내용을 보시기 바랍니다. 기사 내용 보고 짐작으로 준비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방역 관련 공지는 쉽게, 갑자기
상황에 따라 돌변할 수 있어, 예약을 취소 할 수도 있으니, 전체적인 상황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필리핀-입국-정보
필리핀-입국-정보

필리핀 입국 구체적인 정보

위는 외교부 정리 내용이고, 밑에는 주 필리핀 한국 대사관 자료 입니다. 현지 대사관 자료가 더 상세하고,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3월 22 ~4월 21일 까지 아래를 제외하고 모든 외국인 입국 금지 새로운 조항이 내려 졌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효한 9e(외교 비자) 혹은 47(a)(2)(특별 취업비자)를 소지한 외교관 및 국제기구 종사자들과 그들의 가족들
– 주재국 외교부(이민노동자 담당 차관실)와 해외 노동자 복지국(노동부 산하)로부터 승인을 받은 의료 목적의 귀환에 관련된 외국 국적자
– 선원 교체를 위한 Green Lanes Program에 의해 항구를 통해 도착한 유효한 9c(선원 비자)를 소지한 외국 선원들
-필리핀 국적자와 동반 입국하고 유효한 비자를 소지한 외국 국적의 부모, 배우자, 자녀
– National Task Force의 의장 혹은 의장의 공식 위임 대표자에 의해 허가받은 응급, 인도적 목적 또는 이에 준하는 사례들(유효한 비자 보유) .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지역별 통게

필리핀 주요 지역별 확진자 누계 정보 입니다. 현지 교통와 통신, 체계에 의해 매우 정확한 자료로 보기보다, 전체 상황을 이해하는정보로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는 구글이고 2021년 1월 8일 집계된 자료 입니다. 어느 지역에 몇명이 발생했다는 수치보다, 어느 지역에 많이 발생했는지 참고하는 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필리핀 지역별 확진자
필리핀 지역별 확진자
필리핀 격리 호텔 정보

필리핀 입국을 하면, 의무적으로 테스트를 받아야 하며 비용은 자비로 지불해야 하고(비용 3500페소) 약 10만원 이하 이고, 공무원 조직에 의해 예약한 호텔로 이동 합니다. 즉 입국 전에 호텔 예약이 필 수 입니다. 전체적인 리스트는 필리핀 검역 당국 사이트에 있습니다. 그림에 사이트를 링크 했으니, 상세 내용은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가격과 호텔 이름이 있습니다. 호텔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구글에 검색해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필리핀 격리 호텔
필리핀 격리 호텔

세부 코로나 현황

세부 코로나 현황은 아래 자료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세부는 센트럴 비사야에 속한 도시 입니다. 도시 별, 코로나 확진자 그래프 이며 4월 1일자 입니다. 세부는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는 도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세부-코로나-확진자
세부-코로나-확진자

* 세부날씨 우기건기 정보

필리핀 백신 정보

필리핀 백신 접종은 3월 1일에 시작 했습니다. 데이터에 보듯이 코로나 방역 상황의 개선이 보이지 않아, 당국은 필리핀 백신 접종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이미 접종을 시작한 나라를 보면, 계획대로 잘 진행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인원 파악과 접종 후 관리, 그리고 안전한 백신 운반과 접종 실행도 정교한 행정 시스템이 받쳐주지 않으면 빠르게 진행 시킬 수 없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데나의 경우 영하 70도 콜드체인을 유지한 운송을 해야 하고, 접종 지역도 보관 및 접종에 대해 상당한 준비가 필요한 것을 보며, 백신을 많이 확보한 것도 중요 하지만, 그걸 빠르고, 정확하게 2차 접종을 마친다는 게 아주 힘든 일임을 알게 됨니다. 백신 확보도 제대로 못해, 결국 무상 기증 받은 중국제 시노백으로 접종을 시작했으나, 국민들이 백신에 대한 불신이 있어, 마닐라 병원 원장이 첫 접종을 하고 언론에 보여주는 행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3월 24일 누적 필리핀 백신 접종 수는 약 50 만회 입니다

필리핀-코로나-백신-접종-수
필리핀-코로나-백신-접종-수

필리핀 백신 여권 정보

필리핀 정부는 작년 12월 부터, 백신 여권에 대한 검토를 하고 있으나, 현재 백신 접종 조차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상태라 본격적인 실무 상황은 진도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상황 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공표는 했으나, 이걸 하기 위해서는 각 행정부가 소통을 잘해, 시스템 연결과 업무 연계, 협조가 잘 이뤄져야 하는데. 지금 그러한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정상화 되면, 본격적으로 준비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필리핀 방역 정보

3월 27일 마닐라와 인근 주 4개 주( Bulacan, Cavite, Laguna, Rizal)에 대해 보다 엄격한 ECQ(Enhanced Community Quarantine)로 격상한다고 발표했고, 중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CQ 조치는 2021.3.29.(월)부터 부활절 연휴가 종료되는 4.4(일)까지 유지되며, 동 기간 동안 코로나 감염 확산 추이를 고려하여 금번 조치의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행동 지침으로: 1)통행금지는 저녁 6시부터 익일 오전 5시까지 적용될 것이며, 물류, 그 종사자 및 대중교통은 통행금지 조치에 예외 2) 필수품 및 서비스 구매, 필수 업무를 위한 외출은 허용되며, 대중교통 운영은 탑승객 인원 제한을 조건으로 허용될 등입니다.

필리핀-코로나-방역
필리핀-코로나-방역
맺음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입국, 격리 호텔 그리고 필리핀 백신 관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한국도 계속 400명대를 유지하고 있고, 이건 일본의 인국 1% 1명과 비슷한 숫자인거 같습니다. 이 시국을 빨리 끝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백신이 아니라, 의식있는 시민들의 자기 방역 수칙 준수가 아닌가, 세계 코로나 상황을 보면서 느끼게 되네요.

다른 나라 코로나, 입국 현황 알아보기

여행, 날씨 정보

여행, 날씨 관련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입국, 격리 호텔 , 세부 현황
필리핀-코로나-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