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 확진자, 입국, 지역별 상황, 백신 여권 정보

  • Post last modified:2021년 3월 30일

일본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가 이어지더니 현재 1700대를 유지하고 있고, 입국 사항은 엄격한 상화 입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과 지역별 상화 그리고 최근 소식인 일본 백신 여권 정보도 알아 보겠습니다.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3월 30일 오전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입니다. 데이터는 29일자 발표 입니다. 해외유입을 포함 총 누적 확진자는 약 사만 7천명 사망자 누적은 9천 60 명 대 입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완치자 비율 입니다. 80% 이상이면, 방역과 의료 체계가 안정적으로 유지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약 한달 전에 비해, 치사율이 2%에 가깝게 접근 했습니다. 한국은 약 1.7% 대 입니다. 한 나라의 코로나 치사율이 높으면, 방역에 어려움이 있다고 봐도 무방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코로나-확진자-수
일본-코로나-확진자-수

일본 코로나 확진자, 지역별

일본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 정리 자료 입니다. 출처는 빙 입니다. 확진자 누적수가 가장 많은 10위권 현 도시와 가장 낮은 현 도시 10군데 자료 입니다. 정확한 업데이트 근거 자료로 보시기 보다 전체적인 상황을 이해하는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전국의 확진자 발생을 통계 하기는 정말 쉽지 않은 일임을 여러 나라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특히 팩스로 전달하는 체계였는데, 이번에 개선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일본 날씨, 기후, 태풍, 여행 옷차림, 벅꽃 정보

일본코로나지역별정리
일본코로나지역별정리

일본 코로나 추이

일일 감염자 발생 추이 그래프 입니다. 그래프의 마지막 일자가 3월 27일로 약 1700명대 입니다. 최근 일주일 평균 수치가 이정도 입니다. 한국은 인구 대비 약 일 퍼센트, 일본은 잠시 그 정도 수준이다 요즘 약 1.7 퍼센트 정도로 올랐습니다.
일본 정부 내부에서는 긴급사태를 다시 검토하고 있다고 하며, 지방의 경우 확진자가 갑자기 느는 곳은 자체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요 원인은 봄, 삼월에 많은 지역 행사가 있고, 특히 벚꽃 축제로 인해 많은 인파가 이동했고, 이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도 비슷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을 까 싶네요

일본-코로나-확진자-일별-그래프
일본-코로나-확진자-일별-그래프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일본 코로나 검사 수 입니다. 하루에 10만건을 소화하기도 했습니다. 전에는 1만건도 않됐지만, 최근에도 꾸준히 평균 5만건 이상은 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비슷한 수준으로 매일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검사수로 확진자 수가 은폐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는데, 올림픽 개최가 올해 불가능하다고 일본 정부도 공식적으로 발표는 안했지만, 그걸 인정하고 검사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최근이 어제 3만 건 인데요. 아무레도 주말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2-3일 정도 늦은 정보가 최신 입니다. 일본도검사수를 평균 5만 정도 일일 하고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 검사 수에 대해서는 한.일 차이가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3월에도 이정도 수준이라, 특별히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코로나검사수
일본코로나검사수

일본 입국, 비자 정보

일본 입국 관련 최신 정보 입니다. 작년에 일본 정보는 한국을 포함 방역이 어느정도 제어된다고 판단 되는 나라에 대해 비즈니스 트랙이라는 경제인에 대한 특별 입국 정책을 했었습니다. 입국 절차를 간소화 하고 14일에 대한 격리 기간을 완하하여 중요한 경제 활동이 돌아가게 하는 정책 이었습니다. 그러나 12월부터 폭증한 확진자로 1월초에 일본 정부는 약 10개 도현에 대해 긴급사태를 선포하고 입국 심사를 강화 현재는 경제인에 대한 비즈니스 트랙 정책을 잠정 홀딩한 상태 입니다. 관련 주요 내용은 외교부 업데이트 정보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일본-입국-외교부-공지
일본-입국-외교부-공지

일본 긴급사태

1월 중순에 긴급 사태가 발생 2월 7일까지 기간을 정해 놓았고, 확진가 감소폭이 크게 증가한 도시들이 지역 경제를 보호하기 위해 정부에 해제 신청을 했고, 그것이 받아져 도쿄와 주변 현을 제외한 7개 현 도시 Osaka, Kyoto, Fukuoka 등이 a먼저 해제되 되었고, 도쿄와 주변 도시도 전면 해제 되었습니다. 긴급 사태 동안에는, 음식점 등은 저녁 8시까지 영업을 할 것을 지방 자치단체들이 권유하며, 각 회사에 대해서는 일정 비율의 자태 근무 실시 협조 요청을 합니다. 다른 동남아, 한국과 다른 점은 강제성이 없습니다. 하지만 여행업 등 여러 경제 분야에 타격이 큰 것이 사실 입니다. 일본 정부는 이 문제 때문에, 항상 뒤늦게 발표, 빨리 해제하는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일본긴급사태현장
일본비상사태

2021년 부터는 워킹비자를 발급한다고 발표 했습니다.하지만 현제 홀딩된 상태 입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일본 워킹홀리데이비자, 입국 관련 상세 정보

일본 워킹비자
일본 워킹비자

일본 백신 접종과, 백신 여권 상황

일본 백신 접종은 초기에 제대로 행정적인 준비가 덜 되어 잡음이 있었지만, 현재는 한국과 비슷한 페이즈로 접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정부는 백신 여권도 자국민과 자국 거주 외국인의 해외 출국용으로 백신 여권을 개발 해외 방역에 협조를 하겠다고 했습니다(3월28일). 초기에는 불평등의 문제로 공개적인 부정적인 의견을 냈었습니다. 개발 형태는 다란 나라와 마찬가지로 앱의 형태이며, 코로나 테스트 결과도 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라, 국가별 백신 여권 준비 정보

일본-백신-접종수
일본-백신-접종수
일본 코로나 확진자 최초 확인자

1 월 16 일, 가나가와 현에서 발생 함. 중국, 우한 으로 여행 한 30 대 남성이 일본 최초의 사례를 확인 되었습니다.
1 월 24 일, 도쿄도는 첫 번째 사례를 확인함 일본 정부는 같은 날 후베이 지방의 모든 일본 시민들에게 본국 송환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관리들은 1 월 29 일부터 2 월 17 일까지 중국 당국과 5 개의 전세 항공편을 우한으로 파견했함1 월 30 일, 아베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에대한 정부의 대응책을 감독하기위한 전국 태스크 포스의 설립을 발표했다.

정리

일본 코로나 확진자, 입국, 최근 백신, 백신 여권에 대한 사항을 정리 했습니다. 일본, 한국, 대만, 싱가포르 등의 예에서 보듯, 의식있는 시민이 얼마나 개인 방역 수칙을 잘 지키느냐가 무엇 보다 중요 하다는 걸 발견하게 됨니다.

여행, 날씨 정보

여행, 날씨 관련 정보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일본 코로나 확진자, 입국, 지역별 상황, 백신 여권 정보
일본비상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