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나트랑 날씨, 복장, 비, 1년 기후, 수영, 자유여행 팁 2022년

12월 나트랑 날씨 특징은 여름 기후의 성격을 가지지만, 기온이 1년 중에 낮은 곳으로, 추운 거 싫어하고 너무 더운 걸 싫어하시는 분들이 가기 좋습니다. 저녁에는 선선한 느낌이 종종 듭니다. 이달과 함께 여행을 위한 우기 기간, 강수량, 습도 및 여행 정보 보겠습니다 .


12월 나트랑 날씨, 기온 기후

12월을 우기라고 하기도 하고, 건기라고 하기도 합니다. 어쩌면, 건기와 우기의 중간 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남부 지역에 있기 때문에, 다낭보다는 약간 기온이 높고, 아주 남쪽의 호치민보다는 기온이 낮습니다. 비 표시가 많은데, 강수량이 낮아 일반적으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낮에 내리는 뜨거운 태양을 가려줘서 좋고, 저녁에 내리면, 약간 가을 느낌도 듭니다. 아래는 이곳의 기상 기록을 약 10년 넘게 정리해서 평균 지수로 나타낸 것입니다. 매년 일치한다고 볼 수 없지만, 이 자료를 이용해 이 달의 기후를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람이 설명하는 기후도, 과거의 기억에 근거한 것입니다. 기상대의 자료와 차이가 나는 것은, 기상대는 전문적이고, 장기적인 수치를 가지고 예측을 한다는 것입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20종 몸에 좋은 효용과,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나트랑12월날씨-기후

나트랑 기후 정보

이곳의 기후와 월별 기후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여행지의 전체 기후를 아시고 가면, 가는 날짜의
날씨만 체크하는 것보다, 기후의 변화에 차분히
응대하고, 일정을 새로 정리하는데 좋습니다.

나트랑 날씨 와 기후

나트랑 날씨 습도

현지의 기온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최소한 기온과 함께 습도를 보셔야 합니다. 기온이 높아도 습도가 낮으면 덜 덥게 느껴 집니다. 해서 동남아 국가 중에 평균 습도가 한국의 한 여름이 80% 보다 낮은 70% 인 곳은 한국의 한 여름(대구, 서울, 부산) 보다 덜 덥게 느껴 짐니다. 이런 경우 한국의 한 여름보다 덜 더워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동남아의 경우, 습도가 높아도, 한국 여름 만큼 짜증은 나지 않습니다. 찐득거림도 덜 하고, 열대아도 없고, 미세먼지도 없고, 시내 중심도 한국 시내 처럼, 에어콘에 후끈 거리는 느낌이 적어 그래도 참을만 하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공기가 좋으니, 미세 먼지도 없고 열대아도 없고, 끈적거림이나, 불쾌감이 훨씬 적습니다. 특히 밤에는 열대아 뭐 이런게 없어서 덜 더워 좋은 거 같습니다. 저는 여름 기간도 동남아에서 보내는게 더 편안거 같습니다. 한국의 강원도도 여름이면, 한 낮에는
덥지만, 산골의 경우 저녁에는 그리 덥지 않은걸 이해하신다면, 맑은 공기도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여름보다 동남아의 맑은 자연의 여름이 나은 거 같습니다. 위는 나트랑, 아래는 서울 데이터업니다. 비교해서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베트남 그랩 사용법, 택시 기본 요구, 이용시 주의 사항

나트랑-날씨-습도

나트랑 우기 비 정보

우기 시즌이라고 하면 무조건 비가 막 내리는 것이 아니라, 나라마다, 월마다 틀립니다. 태풍도 무조건 무시무시한 게 아니라, 1,2 등급은 오히려 시원한 느낌을 주 좋듯이, 나트랑 우기 시즌도 월마다 틀립니다. 아래 강수량을 보시고 쫄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쪼실 필요 없습니다. 강수량이 낮습니다. . 나트랑의 전체 날씨를 대략적으로 설명하면, 몬순 기후의 영향을 덜 받아 10월부터 12까지를 제외하고 내내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를 유지합니다. 나트랑은 1년 중 300일은 맑은 날씨를 보여 사실 언제 방문하든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아래 강수량이 자료가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우기는 보통 9월 ~12월로 보고 9, 12월은 약 우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는 나트랑, 아래는 서울 자료.

나트랑-우기-기간

  12월 나트랑 날씨 여행 옷차림

여행 갈 때, 또 신경 많이 쓰이는 게 옷 준비입니다. 더운 지역을 가면 좋은 게 더울수록 짐이 가벼워서 좋은 거 같습니다. 여행 옷차림은 간단히 한국의 여름 옷차림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우기이니, 튼튼하고 가벼우며, 안전을 위해, 끈이 달린 슬리퍼를 권합니다. 괜찮다고   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 달 여행 옷차림 그림이 그려지실 겁니다. 남자분은 짧은 반소매, 여성분은 안감 없는 원피스 치마가 매우 편합니다. 다만 냉방이 아주 잘 된 곳은 특히 비가 오는 날 살짝 추울 수도 있으니, 대비용으로 얇은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기온이 낮아, 한낮, 태양을 가리기에도 좋습니다. 상세 여행 옷차림은 위의 영상을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트랑 비 일수

이곳은 다른 동남아에 비해, 비 일수 적은 지역입니다. 대신, 집중적으로 10월, 11월에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좋아하신다면 비에 대한 불편을 오히려 긍정적인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중동, 일본, 유럽, 대부분 나라의 여행객들은 작은 비 정도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맞고 다닙니다. 한국과 중국 여행객들은 비가 조금만 내려도 민감하게 얼른 우산을 쓰는데 아마, 산성비에 대한 트라우마 때문인 거 같습니다. 비는 지구와 자연에 있어 매우 소중한 손님입니다. 이걸 즐겨 보리라 생각하신다면, 즐거운 여행을 하는데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저도 여행 중에 작은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옆 나라, 일본도 그런 경향이 강한 거 같습니다. 이곳은 1년 비 일수가 70일 미만으로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비는 밤에, 새벽에도, 쉬고 있는 동안에도 오다 그칠 수 있어, 투어 중, 비를 만나는 경우는 적오, 적은 비는 시원하게 해서, 오히려 나쁘지 않습니다. 위는 나트랑, 아래는 서울 자료입니다.

나트랑비-정보

나트랑 자유여행 정보

자유여행에 있어, 단기간에 있어 가장 비용을 많이 차지하는 것이 항공권, 숙박입니다. 둘의 특징은 공산품과 다르게, 성수기와 비수기에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서, 일정을 정하면 제일 먼저 체크하고 예약을 해야 할 항목입니다. 최근 가격 현황 보겠습니다.

나트랑 항공권 가격

10월 16일 확인한 12월 16일 중순 토요일 가격입니다. 12월 말은 신년이 있어, 항공료가 오릅니다. 지금은 성수기 상황이 적용되지 않은 가격입니다. 2달 전에 체크했기 때문입니다. 12월 ~2월은 아이들의 겨울 방학이 있어, 한국, 중국에서 많이 옵니다. 성수기 입니다.

나트랑항공권-가격

나트랑 숙소 가격 정보

항공권 가격, 호텔 가격의 공통점은 자리가 빌수록, 가격이 내려가고, 자리와 방이 올라가는 비율로 가격을 올립니다. 아래 숫사에 삼백원을 곱하시면 대략적인 하루 숙박의 가격이 나옵니다. 성수기 때는, 제일 먼저 가성비 좋은 방들이 빨리 나갑니다. 빈 좌석, 빈 방 상황을 보고 가격을 재 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유동적입니다. 위, 아래 가격은 비수기 때의 가격입니다.

나트랑호텔가격

동남아 열대과일 정보

한국 나트랑 유심, esim 정보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는 게 좋은지, 도착하는 공항에서 구입하는 게 좋은지 좀 헷갈려 하시는 분이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는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면 장점에 대한 정리 내용입니다.


해외 유심 정리 1
해외 유심 정리

아래는 베트남 유심 회사입니다. 통신 수단은 여행에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저는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1위 업체의 것을 구매합니다. 시내에만
있을 거라면, 2위 업체도 무난하다고 봅니다.

나트랑 유심 종류
나트랑 유심

나트랑, 유심, esim 가격 정보

최근에 해외 esim 제품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물리적인 심 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기존 유심 없이 바코드를 읽어 주기만 하면, 개통이 됩니다. 여러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고, 데이터, 통화량 등 옵션 상황에 따라 가격이 틀립니다. 주의하실 것은, 최하위 통신사의 유심은 매우 저렴할 수 있으니, 사용자 리뷰를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비교,
판매 사이트, esim 장,단점. 지원 폰 종류 등

베트남 Esim
베트남 Esim

자외선 지수 (Ultra Violet Index)

태양의 강도를 나타내는 지수 자외선입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은 썬 크림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다른 달에 비해, 해가 좀 빨리 집니다. 해서, 자외선 지수가 좀 낮습니다. 아래는 평균 지수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2-3정도 더 높습니다. .자외선 지수 의미는  0-2 low , 3-4 normal , 5~6  high, 7-8 very high, 9부터는 Danger입니다.  저녁에는 태양이 없어, 0으로 보시면 되고요, 흐린 날에도 구름이 햇빛을 가려, 자외선 지수가 훨씬 내려갑니다. 보통 한낮의 자외선을 유의하셔야 하는데 한낮에는 일반적으로 9에서 11 정도인데, 12월은 9 정도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나트랑 자외선
나트랑 자외선

나트랑 수영 정보

수영이 가능한 시기인지 아니인지도 궁금해 하시는분이 있습니다. 아래는 나트랑 해수의 기온입니다. 12월 같은 경우이른 아침과 저녁에는 약간 쌀쌀 할 수도 있습니다. 오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전 비가 내리는 경우, 풀장에서 수영하기가 좀 망설여질 겁니다. 그만큼, 아침, 저녁이 덜 더워서 좋습니다.

나트랑 수영
나트랑 해수 온도

12월 나트랑 날씨 정보, 여행 옷차림 등,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즐거운 여정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싱가포르 다음 동남아 부국이며, 희한하게 이슬람 국가인 말에시아 자유여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