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7월 날씨 기온, 비, 태풍 강수량, 복장, esim, 휴가철 항공권 가격 23년

도쿄 7월 날씨 기온은 전형적인 한국 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7월보다, 8월이 조금 더 기온이 높은 편입니다. 강수량이 조금 더 높습니다. 태푸은 8,9월에 많이 오나, 7월에도 방문을 합니다. 출발 전, 확인을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옷차림, esim, 항공권 가격 정보입니다.

2023년 4월 일본 입국 완화 절차, 사전 등록 방법 정보(외교부)

도쿄 7월 날씨 기온, 기후

7월의 기온, 기후 특징을 알아보기 전에 1년의 기후를 살펴보겠습니다. 해외 여행지의 경우, 1년의 기후를 어느 정도 숙지해 두면, 여행 중 낮설은 날씨 변화에 덜 부담을 느낍니다.

기온 정보를 보겠습니다.

일별로 2개의 기온이 보입니다. 하나는 최고, 하나는 최저 기온입니다. 여름 기간에는 이 차이가 클수록 좋고, 추울 때는 차이가 적을 수록 좋습니다. 어떤 것은 36도, 어떤 것은 29도를 보이는 데요, 이건 비 때문입니다. 비가 좀 많이 내리면, 도시가 시원해 집니다. 해서, 비가 내리지 않으면, 도시의 나무는 사람들이 만들어 내는 차, 빌딩, 가정에서 내뿜는 열기에 정말 견디기 힘듭니다. 올해 7월은 이보다, 기온이 평균적으로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의 소비 조장, 대량의 쓰레기, 환경 파괴로 나무와 숲은 사라지고, 자동차와 아스팔트 등 에어컨 열기가 대기를 점점 더 꽉 채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를 권장하여,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이러한 인간의 경제 방식이 바뀌지 않는 한, 지구는 더 뜨거워 질 거 같네요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13개국 무격리 입국, 비자 정보 2023년

도쿄 7월 날씨 기온

도쿄 7월 날씨 기후 자료보겠습니다. 위의 자료와 다른 것은 위는 최근 년도, 아래는 20년 간의 기상 정보의 평균입니다. 두 자료를 보시면 얼마나 지구가 더워 졌는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사람은 에어컨 틀어 놓고, 버티기라도 하는데, 자연 생명은 환경의 변화에 많은 생명이 멸종의 위협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은 멸종할 동물도 없지만, 바다 생명이 큰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도쿄 7월 날씨-기후

도쿄 7월 날씨 비, 태풍 강수량

약 30년 간의 기록을 정리한 일본 강수량입니다. 최근 년도보다 비의 양이 좀 적네요. 지구가 데워져, 수증기가 늘어, 폭우가 느는 추세입니다. 강수량은 매년 틀립니다. 요즘은 7월의 경우 200mm 이상 내립니다. 우산은 필수로 준비하시고, 많이 걸어다니는 일정이시면, 여행자는 레인코트, 우비가 더 편합니다.

도쿄강수량-기후

태풍 주기 자료입니다. 여러 나라의 태풍 자료를 찾아 봤는데, 일본이 제일 잘 정리해 놓은 거 같습니다. 칸토 코신 지역을 보시면 됩니다. 50년 넘게 측정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료를 보면, 8,9,10월 순으로 많이 태풍이 방문하며, 칠원은 적은 편이며, 레벨도 낮은 태풍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쿄 태풍

도쿄 7월 날씨 습도

도쿄의 습도는 서울의 습도와 비슷합니다. 다만 도심 중심에 계시면 습도가 더욱 높게 느껴지시고, 습도는 체감 온도를 상승시켜 기온도 더 높게 느껴지실 겁니다.  도심 중심부의 건물, 자동차, 에어콘 등이 주요 원인이며, 걷기 편한 보도 블록과 아스팔트는 자연의 흙과 다르게 열을 전혀 품지 않고, 반사 시켜 더 덥게 합니다. 자전거를 좋아 하시는 분은 여름 흙길과, 아스팔트 길의 열기의 차이를 크게 체감합니다. 흙은 여름 열기는 흡수하고, 봄에 아지랭이를 뿜어 내지만, 인간의 인공 길은 겨울에 더 춥고, 여름에 더 덥게 합니다. 습도는 실제 더위를 파악할 때 보는 자료입니다. 도쿄의 습도는 서울과 비슷하고, 비슷한 기온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32도나 35도, 여행 준비물에 차이는 없습니다.

도쿄습도지수

   

도쿄 7월 날씨 옷차림

아래 사진을 보시면 느낌이 확 오실 겁니다. 도쿄 8월 사진 입니다. 옷차림 준비하실 때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복장을 예상 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철로 걷은 일정이 많으니, 여정을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화, 숙소 주변을 돌아 다닐 때는 샌달이 좋은거 같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 종종 있으니, 때가 잘타는 옷보다는, 짚은 색의 옷이 여행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얀샌 운동화는 가을, 봄에 신는 것을 권합니다.

도쿄 7월 옷차림

도쿄 비 일수

도쿄 여행의 경우는 맛집도 많고, 가볼 많한 실내 시설이 너무 많아 비가 와도 크게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도쿄는 박물관도 많고 쇼핑할 곳도 많고 먹거리도 많으니 미리 비가 내릴 ?때에 갈만한 일정을 1루 정도 준비하시고 가시기를 권합니다. 개인적으로 비 내리는 일수 보다, 강수량을 중요시 봅니다. 강우일이 많지만, 강수량이 낮으면 그리 비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고 일정을 정합니다. 비는 24시간 어느 시간에도 내릴 수 있습니다. 즉 새벽에, 이른 아침에, 늦은 저녁에 그리고 비가 살짝만 와도 비의 일수로 합니다. 도쿄 비는 한국 중국 처럼 산성비가 아니라 그런지 작은 비 정도는 맞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비가 조금만 내려도 얼른 비를 쓰는 두 나라가 있습니다. 한국 중국 입니다. ^^ 대기 오염이 심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강수량과 함께 비 일수도 매년 틀립니다. 단순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쿄-비-일수

도쿄 7월 햇빛과 자외선

여행지의 태양 세기를 알고자 할 때, 보통 자외선 지수를 봅니다. 이제 비 뿐만 아니라, 여행지의 자외선에 대한 대비도 많이 합니다. 신경들을 많이 쓰시는데, 자외선 지수 자료가 별로 없습니다. 아래 보시면, 한국은 월 최고 지수가, 도쿄는 평균이 나왔는데요, 7월이 7인데요. 보통 10-11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12가 동남아 한 낮 2-3시의 태양 세기입니다. 보통 기온이 높으면 지수가 올라가는데, 한국도 최근 11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도쿄-자외선-지수

도쿄 esim

최근 esim, 유심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많은 업체가 있으니, 비교해 보시고 선택을 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겠습니다. esim은 기존 심카드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듀얼 폰으로 쓸 수 있어, 해외에서 문자, 전화를 확인할 때, 폰을 2개 준비할 필요가 없고, 유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 저렴합니다. 최신 아이폰의 경우는 3개의 전화 번호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한국폰의 경우는 통신사가 유심을 팔아 먹으려고, 한국 업체 폰에다 이 기능을 넣지 못하게 했고, 아이폰은 이를 거절, 현재 한국은 22년 이후의 최신 한국 폰과, 대부분의 아이폰이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 유심, esim 최근 가격입니다. 일본 공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며, 성능은 같습니다.

일본, 대만. 상가포르, 홍콩 유심,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한국 지원폰 종료

일본-유심-심카드-esim-가격

휴가철 항공권 가격

하네다, 나리타 두 공항 포함한 7월 휴가철 항공권 가격입니다. 왼쪽이 인천에서 도쿄, 오른쪽이 도쿄 출발입니다. 7월초가 제일 저렴하고 그 다음부터 가격이 서서히 오릅니다. 아래 가격은 잠정적입니다. 매일, 혹은 시간별로 변하며, 특히, 성수기에는 예약, 판매에 따라 가파르게 상승하기도 합니다. 이 번, 여름 도쿄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숙박과 비행기표를 빨리 확보해 두는 것이 경비 절약에 유리합니다.

도쿄 휴가철 항공권 가격

도쿄 7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 했습니다.  해외 생활을 여러 곳 10년 이상 하다보니,  한 곳의 기후를 제대로 이해할려면 최소 2년 정도는 체류해야 하는 거 같습니다 인터넷 상의 단기 여행 체험을 날씨 참고로 하는 것도 좋으나 매년, 매월 기후 형태가 다르게 나타나니 객관적인 기후 날씨를 근거로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합리적인거 같습니다.    행복한 여정되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