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7월 날씨 장마, 8월 날씨 태풍, 여행 옷, 심카드, 항공료 상승 23년

후쿠오카 7월 날씨, 8월 날씨 특징은 강수량이 높은 달 입니다. 장마는 6월말에서 7월초에 오고, 태풍은 8,9월에 많이 오는 편입니다. 상세 내용은 기상 데이터를 보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 심카드, 휴가 항공료 정보입니다.

일본 입국 개정 절차 기존 5월 8일에서 4월 29일로 앞당겨 실시, 외교부, 관광청 상세 공지

후쿠오카 7월 날씨 기후

두 달의 날씨 특징을 보기 전에, 일년의 기후를 미리 알면, 실제 여행을 하면서 기후의 변화에 대한 심적인 부담이 적습니다. 월별 기후 등이 3분으로 정리된 영상입니다.

후쿠오카 날씨, 월별 기후

호쿠오카 7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이 자료의 발행은 accurweather이라는 기상 정보 전문 제공 사이트에서 매달 발표하는 자료로, 빙, 다음, 구글, 야휴 등 전 세계 사이트등이 인용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의 특징은 일별 정확한 기상이 아니라, 여행 가는 달의 기후가 어떤지 파악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10년 이상의 과거 기록을 바탕으로 확률적 지수로 나타낸 자료입니다. 여행에 있어서는 몇달, 몇 주 전에 내가 머무는 날의 정확한 날씨를 알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특히 비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건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주일 후의 날씨를 100% 신뢰하지는 않습니다 . 한국과 같이 여름 기온이고, 일별 최고, 최저 기온을 보시고 여행에 필요한 것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이상 기온으로 평균 2=3도 정도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7월 날씨

후쿠오카 8월 날씨 기후

최근 년도의 실제 기온입니다. 7,8월은 실제로 기온이 비슷합니다. 실제 기온 자료를 보면, 위의 기호 자료보다 기온이 높습니다. 다른 날에 비해 기온이 낮은 날들이 있는데, 이 날은 비가 온 날의 기온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그냥 한국의 8월 여름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여행을 준비하는 데, 더 간단할 거 같습니다. 장마, 태풍에 대해서는 아래 강수량 데이터를 통해, 좀더 정확하게 보겠습니다. 실제 강수량은 아주 높지 않습니다.

후쿠오카 8월 날씨 기온

후쿠오카 7월 날씨, 장마 데이터

후쿠오카 장마는 보통 6월 중순, 말에 시작해서 7월 초,중순까지 입니다. 후쿠오카는 규슈의 북부 지역입니다. 아래 자료를 보면 큐슈 북부의 장마 기간 시작과 끝나는 기간이 나옵니다. 매년 조금 씩, 다르니, 참조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장마
일본 장마 데이터

후쿠오카 8월 날씨 태풍

​6,7월에 장마 기간인데, 8월에 태풍이 오기도 합니다.  태풍 관련  기록 자료가 있어 게재 합니다. 각 유명 지역에 월별로 태풍이 방문하는 횟수를 오랜 기간의 자료를 통해 정리한 자료 입니다. 일본은 보통 5월 ~10월 까지 태풍 기간이며, 강한 태풍은 보통 6월 부터 9월 사이, 특히 8, 9월에 올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후쿠오카 태풍 정보는 도표에서 2번째 Amami Kyusu를 보시면 되고, 뱃부, 유후인, 다자이후
한국인이 많이 가는 곳은 Kyusyu North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둘다 비슷합니다. 태풍이 온다고 무조건 쫄 필요가 없습니다. 레벨이 낮은 태풍은 금방 사라지고, 오히려 흐린 날씨와 바람을 유발해 간만에 시원한 날씨를 만들기도 합니다. 이 달에 오실 때는 태풍 관련 정보를 미리 살펴보시고, 몇 등급인지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 태풍
일본 태풍 위에서 3번째 큐슈 사우던 아레아를 참조 하세요

후쿠오카 7,8월 비 강수량

후쿠오카 여행 일정을 잡으실 때, 비 일수를 신경 많이 쓰시는데, 정말로 체크 하셔야 할 것은 강수량 입니다. 강수량이 적고, 비 표시가 많으면,  비가 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봅니다. 꺼꾸로, 비 일수는 적은데 강수량이 많으면, 일정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은. 햇볕 쨍쨍 내리는 거 보다 보슬비가 내리는 걸 저는 좋아 합니다. 다음 날 신선하고 맑은 하늘이 있어 좋고, 햇볕을 가려주고
시원하게 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참고로 작은 비 정도는 일본에서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산성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동남아나 일본에
비가 쬐금만 내려도 화들짝 놀라며 우산을 얼른 찾는 두나라 여행객이 있습니다. 한국, 중국 입니다. 자연 환경에 신경을 잘 안써, 탄소 배출 선진국으로서 대기 오염에 쩌는 국가들의 여행객들은 비에 매우 민감한 거 같습니다. 후쿠오카의 비는 비교적 맑고 깨끗하니 , 비를 맞는 것에 너무 신경을 안쓰실 것을 권합니다. 비 오는 날은 따가운 햇볕을 가려지고 기온을 낮춰줘서 오히려 편안한 여행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마인드의 차이에 따라 즐거운 여정이냐 아니냐가 결정 되는 거 같습니다. 저는 너무 따가운 날 보다, 비가 살짝 내려주는 게 좋습니다.

후쿠오카강수량평균

후쿠오카 7월, 8월 날씨 습도

습도는 실제로 기온에 비해 얼마나 덥냐를 판단하는 자료로 보통 봅니다. 호쿠오카 7월 날씨 와 8월 기온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온만 보지 마시고 습도도 이해하셔야 합니다. 습도에 따라 같은 기온이라도 느껴지는게 틀립니다. 보통 70~80%의 습도가 여름에 형성 되는데, 습도 10%에 의해 생기는 체감 온도의 차는 매우 급니다. 습도가 낮으면 기온에 비해, 덜 덥고, 습도가 높으면 기온에 비해 더 덥기 때문 입니다. 동남아 지역이 여름 기간이 서울 대도시의 여름보다 덜 덥게 느껴지는 지역이 있는데, 습도가 더 낮고, 공기가 맑기 때문입니다. 대도시는 높은 빌딩에서 무자비하게 나오는 냉방 장치 열기, 자동차에서 나오는 엔지 열기가, 그리고 부족한 녹지로 도시 전체를 달굽니다. 해서 실제 습도, 기온보다 더 높게 느껴집니다. 해서 동남아 휴양지 가시면, 생각보다 덜 덥고, 선선하게 느껴지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8월은 습도가 약 80%로 한국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습도-지수

7월, 8월 여행옷차림

후쿠오카 7월 날씨 ,8월 여행의 옷차림을 준비하실 때, 그냥 편하게 한국 여름 때 옷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가장 더운 여름 기간에 속합니다. 후쿠오카 날씨는 기본적으로 서울의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겨울에 눈이 거의 내리지 않고 12월~5월 까지 기온이 약 1,2도 정도 높은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월 ~12월 봄, 여름, 가을 ,겨울 추이는 같습니다. 각자 개인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온도, 습도, 자외선에 대한 민감도가 틀립니다. 저는 여러 해의 7월, 8월 여행자, 현지분들의 옷차림과 온도, 습도, 강수량을 참고합니다. 비가 종종오니, 때가 쉽게 타는 옷은 비추구요, 장화 신고 오시는데, 도시에 배수가 잘 되어 있고, 장화 신고 오래 다니면 발도 피곤하고 냄새 장난 아닌거 잘 아실겁니다. 끈 달린 여름용 샌들 추천합니다.

후쿠오카 7월, 8월 여행 옷

후쿠오카 날씨 자외선

후쿠오카 7월 날씨, 8월 여행에서 썬 크림은 여성 분들에게 있어 필수 품 입니다. 특히 한 낮의 경우는 2-3시간 마다, 다시 발라줄 걸 권합니다. 아래 지표는 월별 최고 자외선 지수입니다. 태양의 세기를 간접적으로 볼 때, 이 데이터를 봅니다. 7월이 가장 높네요. 보통 동남아는 12합니다. 비가 내리거나, 구름이 끼면 자외선이 많이 내려갑니다. 한국은 최근 대기 오염이 심하면 11을 나타내곤 합니다. 한국의 자료와 비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거의 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후쿠오카 자외선 지수

7월, 8월 휴가 항공료 상황

출처는 스카이 스캐너입니다. 7,8월의 특징은 한국에 있어 여행 성수기입니다. 업체들의 여름 휴가와 아이들의 방학이 겹쳐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십니다. 아래 가격을 보시면 어떤 경향이 있습니다. 7월 초에는 그리 비싸지 않고, 중순에서 말로 가면서 오릅니다.

후쿠오카 7월 항공료

8월 가격을 보시면 7월과 다르게 중순 이후부터 가격이 내려갑니다. 이게 휴가, 방학의 영향 때문입니다. 가격은 매일 변동하니 단순 참조로 보시고, 공항 이용류, 유류세, 각종 세금이 첨부 되지 않은 Net price입니다. 본인이 보시는 그 날이, 최저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구조, 이용 방법

후쿠오카 8월 휴가 항공료

후쿠오카 심카드

후쿠오카 여행 중에, 궁금해 하시는 것 중에 하나가 일본 심카드 입니다. Dokomo, Softbank, KDDI 통신사가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소프트 뱅크 제품을 많이 쓰십니다. 시내에서는 3사의 차이를 크게 못 느낍니다.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시면, 무인 자판기도 있고, 데스크에서 판매를 하는 데, 가격이 좀 높습니다. 공항에서 팔면 다 높아 집니다. 보통 한국에서 사가지고 오십니다. 아래는 한국 여행자 일본 심카드, esim 요즘의 가격입니다. 많은 업체 중에 하나이니, 여러 업체 제품 보시고 그 중에서 선택하시는 게, 가장 알찬 방법이라고 생각드네요

일본 유심, esim 할인사이트 정보(10%), esim 장단점, 상세 정보

일본-유심-심카드-esim-가격

후쿠오카 7월 날씨 기후, 후쿠오카 8월 날씨 기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7,8월은 아시아 어디를 가도 가장 덥고, 우기도 많이 시작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해외 여행을 떠나는 건, 휴가 때문에 어쩔 수 없네요. 그래도 없는 거 보다 낮다고 스스로를 안위합시다. 안녕!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