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8월 날씨, 태풍, 장마 기간 강수량, 심카드, 여름 항공 가격 23년

오키나와 8월 날씨 특징은 높은 기온, 태풍 방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8월에 평균 2번 정도의 방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마 정보와 함께, 여행, 심카드, 항공 가격 정보도 함께 보겠습니다. 이달은 성수기 입니다.

오키나와 7월 날씨, 기후, 기온, 비 정보


오키나와 8월 날씨

여행지의 기상, 기후를, 날씨 특이점을 숙지하고자 저는 2개의 자료를 봅니다. 하나는 평균 기후, 또 하나는 작년의 실제 기온입니다. 요즘은 기온의 변화가 심해져서, 기후보다, 작년의 기온을 봐야합니다. 가장 최근 년도의 기온입니다. 최고, 최저 기온으로 되어 있는데, 최고 기온 즉 한낮의 가장 높은 기온이 34도입니다. 과거 2-3년 전에 비해 1-2도 높아 졌습니다. 이건 다음, 기후 자료를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아래 영상은 1년의 기후를 3분으로 압축 설명한 영상입니다. 기후 추이와 특성을 머리에 넣고 있으면, 순조로운 여행에 매우 유용합니다.

오키나와 8월 날씨 기온

기후는 약 10~30년 동안의 기상 자료를 평균화 한 것입니다. 아래의 자료를 통해서는 이달의 기후를 이해하시면 됩니다. 비 표시가 많은데, 비 정보는 아래를 보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비, 구름, 번개는 평균적인 의미로, 정확한 날짜를 의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키나와-8월날씨-기후

오키나와 8월 날씨, 태풍, 장마 강수량

약 40년 동안의 태풍 방문수를 분석해, 1년 방문으로 지수화 한 자료입니다. 테이블의 맨 위 오키나와 9월은 1년에 2.2회 방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4는 일변의 방문 횟수입니다. 더운 날, 태풍의 방문은 등급에 따라, 시원하고, 선선한 날을 선사해주기도 합니다. 출발전에, 태풍의 유무와 등급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계 지수이기 때문에, 매년 틀릴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태풍
오키나와 태풍 월별 빈도수

장마 자료입니다. 맨 위가 오키나와고 평년이 있는데, 이 의미는 기상학에서는 30년을 말합니다. 이곳의 장마는 5월로 이미 지났습니다.

오키나와 장마
오키나마 장마 데이타

강수량

여행에 대해, 비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꼭 강수량을 보셔야 합니다. 모든 지역은 1년의 주기가 있습니다. 장마, 우기 기간에는 강수량이 많다고, 비 표시가 많고, 강수량이 적다고, 비 표시가 적은 것이 아닙니다. 살짝만 내려도 비로 기록됩니다. 8월은 평균 250mm로 정도 내립니다. 한국의 8월과 비교해 보시면 대략 느낌이 오실겁니다. 오사카의 비는 추적히 오래 내리기 보다, 강하고 짧게 내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8월은 비도 자주 내리고, 맑은 날씨도 자주이며, 태풍이 방문하는 그런 달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한국분들은 8월에 많이 방문하십니다.

오키나와강수량-비



심카드

여행을 위한 심카드는 여행자용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오키나와 공항에서 Wifi, 유심칩을 구입했는데요. 일본은 3개의 유통사가 있습니다. 도코모(한국의 Sk) , 소프트 뱅크, KDDI가 있습니다. 시내의 경우 어느 회사것을 해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공항에 도착 1층에서 살 수 있는데, 지금은 한국 여행자들은 한국에서 사 갑니다. 가격이 더 낮고, 구매가 편리하며, 문제 발생시 문자로 쉽게 해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esim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심카드 교체없이, 한국번호, 여행자 번호 듀얼로 쓸 수 있고, 더 저렴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대리점 방문없이 개통이 되는 esim이 이미 보편화 되었습니다. 어제 확인한 가격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시면 많은 업체가 나오니, 몇 개 정도 비교해 보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esim 상세 설명, 장,단점, 대만, 홍콩, 일본, 마카오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10%)

일본-유심-심카드-esim-가격

오키나와 여름 항공 가격

7월과 함께 피크 시즌입니다. 방학 기간이라 중국에서도 가족 여행으로 많이 방문합니다. 이 달의 항공권을 살펴보면 특징이 있습니다. 광복절 기간의 가격이 특히 높습니다. 화요일이기 때문에, 주말과 연계 시키면 꽤 많은 휴일을 누릴 수 있고, 이게 가격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8월 12일 전날까지 가격이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되니, 서두르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여름 항공 가격

오키나와 8월 날씨 습도

현지의 기온이 얼마나 더운지 체감되는 것을 알고자 보통 보는 것이 습도 지수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체감온도를 올리기 때문 입니다.
7,8월 오키나와  날씨 습도는 약 80%로 서울의 한 여름 습도와 비슷 합니다. 습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Seoul 습도 자료도 같이 올려 놓습니다. 7월 오키나와 습도가 높아도 서울 처럼 끈적거림과 불쾌감이 없어, 편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미세 먼지가 없어 그런거 같습니다. 날씨가 더워도, 그늘에 있으면, 그리 덥지도 않습니다. 파란색이 오키나와, 붉은 색이 도쿄, 검은색이 오사카 습도 지수입니다.

오키나와습도

오키나와 8월 날씨 자외선 지수

이곳은 아열대 기후로, 반 동남아 기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홍콩, 마카오와 비슷하나, 자연과 바다의 아름다움은 비할바가 아닌 거 같습니다. 해서 여름 기간은 동남아의 자외선 지수를 나타냅니다. 월별 최고 자외선 지수가 12입니다. 이건 동남아의 맑은 날의 하늘에서 내려오는 자외선 지수와 같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거나, 구름으로 흐린 날은 자외선 지수가 하강합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은 꼭 차단제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자외선

8월 여행 옷차림 참조

오키나와 8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쉽게 일반적인 여름 휴가철 복장과 크게 다름이 없습니다. 다만, 이곳에는 다양한 바다 투어와 자연 투어가 있으니, 거기에 맞는 용품, 신발은 따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에도 좋고, 효율적으로 즐기는데 더 좋습니다. 볼것, 먹거리도 많아, 많이 돌아다닙니다. 편한 운동화나, 끈이 달린 샌들을 준비하시기 바라며, 비가 종종오니, 너무 밝은 색의 때가 타기 쉬운 옷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00년 전통의 오키나와 8월 최대 축제 에이사 (옷차림 참조)

오키나와 8월

오키나와 8월 여행 옷차림

오키나와 8월 날씨 기온은 높으나, 크게 돌아다니지 않고, 그늘 밑에서, 시원한 쥬스 한잔 하면, 바다 바람이 느껴지며서 , 그리 덥지 않습니다. 8월은 아시아 어디를 가도 다 높은 기온입니다. 다만 출발 전에, 태풍 기상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3위 부유국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정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