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7월 날씨, 복장, 비, 태풍 강수량, esim, 휴가 항공권 가격 23년

오키나와 7월 날씨 기후는 1년 중에 기온이 높은 기간이나, 가장 성수기 이기도 합니다. 비가 6, 8월보다 적어 상대적으로 비에 대한 부담은 적으나, 태풍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맑은 날씨 경우,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입국 조건, PCR 검사 폐지, 사전 등록 정보 (외교부 2023)


오키나와 7월 날씨

기온과 기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년도의 기온입니다. 요즘, 전 세계의 무 절제된 소비와 그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오염과 자연 파괴의 영향으로 기온이 한 2-4도정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동남아도 경제 개발로 많은 삼림이 파괴되고 있고, 녹지가 거의 파괴 된, 대도시의 경우는 최고 온도가 38도까지 오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바다와 삼림은 훌륭한 냉방 장치 역활을 하기 때문에 덜 덥습니다. 최근 기온을 보면 30도 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더우나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한국의 대 도시보다는 훨씬 편한 기후입니다.

먼저 여기의 1년 기후 영상 자료입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기상 정보가 있어, 첫 여행 계획자 분들에게 유용해 공유합니다.

오키나와 7월 날씨 기온 기후

제가 아시아, 동남아 약 13개 지역의 날씨를 보면서 느낀게, 자연이 잘 지켜진 곳은 기온이 좀 낮고, 큰 빌딩, 차가 많이 다니는 관광지는 기온이 대체로 34-35도의 최고 기온을 보이는 거 같습니다. 유명 여행지며, 오키나와와 비슷한 7월 여름 기온을 나타내는 곳이 있는 데, 괌입니다. 이곳도, 난 개발이 아니라, 자연이 잘 보존되고 있고, 사람들 의식도 자연을 파괴해 경제를 일으키겠다보다, 지구 생명들과의 공존 및 환경을 중요시한 분위기가 강한 사회입니다. 어떤 유명 여행지보면, 대책없이 나무를 베고, 호텔 및 유락 시설이 세워지는 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7월 날씨

위는 최근 년도의 단기간 기온 기록이라면, 이건 20년 이상의 기상 정보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방문일의 비, 맑음이 아니라, 이 달의 기후가 대략적으로 어떤지 여행자로서 이해하는 자로료 보시면 됩니다. 비에 대해서는 비 정보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키나와-7월-날씨-기후

      

오키나와 7월 비, 태풍 강수량

7월은 비가 적게 내리는 달입니다. 6월 중순까지의 장마 기간이 끝났기 때문입니다. 8,9월보다는 7월이 여행 적기입니다. 아래 서울의 여름 강수량을 함께 보시면서 이해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매가 갑자기 내리고, 금방 끝나는 스타일이라,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오키나와강수량-비

오키나와 태풍 주기 자료입니다. 수십 년가의 태풍 방문 기록을 근거로 정리된 것이니다. 매년 틀립니다. 대략적으로 오키나와 태풍 주기를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날씨는 신의 영역입니다. 걱정 한다고 되는 것도 아닌 거 같습니다. 숙지하고, 대비하고, 나머지는 운에 맡기고 신나게 최대한 즐기는 게, 최선인 거 같습니다. 7월은 여행 출발전에, 1주일 예상 날씨를 확인, 태풍 정보를 숙지하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등급이 하위 태풍은 오히려 시원해 좋습니다.

오키나와 태풍 주기
오키나와 태풍 데이터

오키나와 7월 복장

오키나와 7월 날씨 여행 옷차림은 한국의 일반 한 여름 날씨를 상정하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다와 가까이 있고, 해상 스포츠를 하는 시즌이니 여자 분은 보통 나풀거리는 원피스를 입으시면 수영복을 안에 입을 수 있어 매우 편한거 같습니다. 습도가 높으니, 무조건 통풍이 잘 되는 면류가 좋은 거 같습니다. 남자 분은 나시 류에 통넓은 바지 혹은 하와이 풍 여행 옷차림도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투어에 맞는 용품도 챙기시면, 투어를 더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쿠아 슈즈 정도는 챙기시고, 혹시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갑자기 한기를 느낄 수도 있으니, 대비 용으로 긴팔 하나 정도 넣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연도별 각 7월 여행자들의 복장을 참고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7월 복장



오키나와 비 일수

강우일 이라고 하는데요. 오키나와 비는  국지적으로 내리기도 하고, 새벽,늦은 저녁에 내려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서 실제로 외부 일정중에 비를 맞나는 경우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그리고 한국 분들은 비에 대해 부정적인 분들이 계신거 같습니다. 따가운 햇볕에 아름다운 자연을 지켜주는게 비입니다. 좀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비에 대한 생각을 가지시면, 여정이 더욱 즐거워 지실 겁니다. 비가 내리면 그 날은 덜 덥고, 아침, 저녁이 더 선선해 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장마처럼 긴 비가 아니라, 여행에 큰 지장이 되지 않습니다.

오키나와비정보

오키나와 esim 정보

일본 여행 가실 때, 유심이 필수품 입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시는 거보다, 인터넷으로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해서, 요즘은 대부분 사가지고 가십니다. 전 세계 어느 공항을 가나, 한국에서 구입하는 거 보다 더 비쌉니다. 인천 공항도 해외 여행자들이 비싸게 주고 구입합니다. 공항 자릿세가 높기 때문입니다. 1층, 여행자들이 딱 지나가는 목좋은 곳에 있습니다. 해서, 장기 체류자분들은 보통, 현지 시내에서 구입합니다. 특히, 요즘은 esim이 나와 참 편합니다. 기존 유심을 뺄 필요가 없고, 듀얼로 2개의 전화를 쓸 수 있어, 한국에서 급한 문자, 전화를 받기위해, 폰 2개를 준비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심카드가 필요없고, 앱 없이, 폰에 코드만 넣어주면 개통이 편하게 이뤄져 강추 드립니다. 아래는 한국의 한 업체의 일본 esim, 유심 가격입니다. 유심사, 도시락등이 유명하니, 가격 서로 보시고, 제일 합리적인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esim, 유심, 최근 가격 비교, 10%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장,단점 정보

일본-유심-심카드-esim-가격

오키나와 7월 자외선

Ultra violet index 하는데요. 과거에는 한국이 최고 지수가 10정도, 최근에는 11까지 기록을 합니다. 동남아는 보통 한낮의 최고가 12를 기록합니다. 여러분이 동남아 여행 가실 때, 한 낮, 아주 맑은 2-3시의 태양을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이곳도 동남아 기후이기 때문에 최고가 12를 기록합니다. 하루 종이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최고 시점입니다. 비가 내리고, 흐리면 많이 내려갑니다. 날씨가 맑을 때, 활동을 하시면, 차단제를 많이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틈틈히 다시 발라 주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오키나와-자외선


오키나와 7월 휴가 항공권 가격

최근 살펴본 이달의 항공료입니다. 최저가가 나온 것이라, 시간대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후반부로 갈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가족 여행의 피크 시기입니다. 다음 달, 중순까지 가격은 조금씩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텔, 리조트, 숙소 가격도 같이 동반 상승하니, 최대한 일정을 빨리 정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오키나와 항공권 가격


오키나와 7월 날씨 여행 상식 정보

2003년의 오키나와 현내 총생산은 약 3조 5,755억 엔이고 한 명 당 현민 소득은 일본 최하위로 일본 평균의 70% 수준이다.
실업률도 높은 편이다. 일본 본토에서 공수해야 하는 식품, 가전제품, 자동차 등은 수송비로 인해 본토에 비해 고가이다.
전통, 역사, 자연을 살린 관광 산업이 번성하고 수학여행의 수요도 많다. 관광객 수는 715만~720만명(일본경제신문, 2015.3.21)이다.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국적을 보면 중화민국(75%), 미국(11%), 대한민국(4%),홍콩(2%), 중화인민공화국(2%) 순이다(2002년).
일본에서 유일하게 열대, 아열대성 기후를 살린 망고, 파파야 등의 열대 과일이나 사탕수수 등의 농사가 번성하며, 독특한 언어, 음악, 음식이 유명하다. (구글 발취)

싱가포르 다음으로 부유한 동남아 이슬람 국가, 말레이시아 여행 정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