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카위 자유여행 일정 1박~6박까지 후회없이

랑카위 자유여행 일정 계획에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저는 2018년 초에 이곳을 처음 방문했습니다. 그 간의 여행 명소, 코스, 가볼만 한 곳, 그리고 음식, 맛집 정보등 유용한 자료 공유합니다.

랑카위 자유여행

랑카위 현지인들의 말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낮에 돌아다니면 그건 여행객과 개 뿐이다” 즉 오전과 오후는 너무 덥고, 습해 금방 지칠 수 있습니다. 해서 여기 현지인들은 해가 떨어지는 5시 이후에 돌아 다니는 걸 권합니다. 하루 하루 일정을 보내 실 때는 오전과 오후는 현지의 재미있는 투어로 편하게 보내고,  보통 3~4시에 호텔에 도착 합니다. 그러면 2~3시간 휴식을 취하고 상큼한 기분으로 해 떨어지는 5시 이후에 돌아다니는 걸 권합니다. 저녁에는 야시장, 저녁 명소인 독수리 광장, 번화가 바, 카페, 혹은 비치를 거닐 며, 여행의 기분을 만끽하는 것을 권합니다.

랑카우 대표 투어 정보

1) 맹그로브 투어: 동남아 자연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나무로 바다와 뻘에 자라는 희귀한 나무로 땅을 만드는 나무로 유명 합니다.
보트를 타고 정글 강을 탐험하는 일정으로 호텔에서 픽업 > 박쥐 동굴 > 악어 동굴 > 열대어체험하기 > 바다 독수리 사파리 > 탁 트인 바다에서 인증샷 > 독수리 광장 > 검증 된 현지 맛집에서 식사 > 호텔 복귀

랑카위 맹그로브 투어는 단독과 조인이 있습니다
랑카위 맹그로브 단독 투어: 베테랑 안내사와 함께 단독으로 보트를 빌려 나만의 여행을 떠나는 일정 입니다.
자세한 설명과 친철한 안내를 통해 많은 자연에 대한 신비로운 비밀을 알게 되는 재밌는 여정 입니다.
유럽, 여유로운 일정을 보내고자 하는 다양한 외국인 여행객이 참가 한다.
출발 아침 9시 30분. 시, 복귀 오후 약 2시 30분. (출발 시간은 변동 가능)

단체투어는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상세한 설명없이 그 만큼, 겉 모습만 보고 옵니다. 여타 동남아 투어 코스와 큰 차이를 못 느끼실 겁니다.

랑카위 자유여행 대표 투어 맹그로브 단독 투어 남자 4명의 여정

연인의 맹그로브 단독 투어

랑카위 신호여행 개인 투어

랑카위 맹그로브 조인 단체 : 신청자를 무작위로 모아 그룹으로 진행하는 하는 투어로 코스는 단독과 비슷하다.
식사는 간단한 도시락류 이며, 인도, 중국, 동남아 여행객, 배낭족들이 많이 참여 하는 코스다.
출발 아침 10시, 복귀 오후 약 2시 30분. (출발 시간은 변동 불가능.)

2) 랑카위  제트 스키 투어

랑카위  자유여행  투어일정  중에 스트레스가 가장 확 풀리는 tour 입니다.
약 4시간 동안 탁 트인, ,차선 없는 바다위에서 스피드를 즐기며(70~80km)  자유를 만끽하는 tour 입니다.

main 코스는 바다위의 호수 임산부섬 > 바다 독수리 감상하기 > 무인도섬 방문 외에 안전 요원이 다른 한 대의 제트 스키에 동승에
안내와 소소한 재미를 도와 줍니다. 체력 소모가 가장 큰 랑카위 일정 코스 입니다.
끝나면 기분좋은 건강한 피곤함에 금방 잠에 드실 겁니다.

랑카위 제트스키 투어

랑카위 자유여행 제트스키 체험 영상

4) 랑카위  자유여행  투어일정 코스: 일일 섬투어

랑카위에는 섬 안에 재미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랑카위 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
동남아의 1000여종의 난초를 볼수 있는 랑카위 난초 농장,

5~6가지의 열대 과일을 부패 식으로 시식할 수 있는 과일 농장,
랑카위 최고의 포토존 독수리 광장,  아시아와 세계의 현대사를 느낄 수 있는 박물관,
말레이시아 민속 공예를 볼수 있는 Complex craft 등이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1,2 군데를 돌 수 있으나
일일 섬투어를 하시면 2-3군데 본인이 가고 싶은 곳을

선택 해,  편하게 안내를 받으며 돌 수 있습니다.
베테랑 안내사의 유익한 설명은 지루할 틈이 없을 겁니다
출발 약 아침 10시 ~오후 4~5시 복귀

랑카위 시내 관광 참고 영상

랑카위 시내 관광 투어

6) 랑카위  호핑투어

동남아 여러 나라에 Islands hopping tour가 있습니다. 랑카위 호핑 투어의 특징은
바다에서 낚시도 즐기며, 아름다운 랑카위의 섬들을 투어하는 코스 입니다.
일정은 바다낚시> 독수리 사파리 > 아름다운 무인도에서 낭만적인 점심으로 되어 있습니다.

랑카위 호핑투어

7) 랑카위 자유여행 투어일정 코스:  선셋크루즈

랑카위 자유여행 일정 들은 대부분 낮에 끝남니다. 그 중 유일하게 밤에 끝나며,  가장 낭만적인 tour로 손 꼽힙니다.
프랑스 사람에 의해 처음
랑카위에 소개 되었고,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고급 요트를 타고 선셋을 즐깁니다.
음료와 주류가 무한데로 제공 됩니다. 바다위에 펼쳐진 그 물위에 마시는 맥주는 그냥 “캬” 입니다.

랑카위 선셋크루즈 관련글과 영상

랑카위 선셋 크루즈

랑카위 일정 1박

말레이시아 대표 항공사는 말레이시아 항공사와 에어아시아가 있습니다.
두 항공사의 단점 중에 하나가 연착이 조금 자주 발생합니다. 에어 아시아는 더 많이 발생 합니다.

. 1박의 경우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출발이 가능한 맹그로브 투어(단독) 그리고
오후 4시 30분에 호텔에서 출발하는  선셋 크루즈 중 2개 중에
택일 하시거나, 시간이 되면 2개를 함꺼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착으로 못탈 수 있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랑카위 선셋크루즈

랑카위 일정 2박

랑카위를 제대로 즐길려면, 제 개인적으로 최소한 4박 이상은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첫날  오후 4~5시 저녁 선셋 크루즈 참가 저녁 8~9시 호텔 복귀
두쨋날  맹그로브 투어 참가 > 오후 2~3시쯤 복귀 > 6시까지 휴식 > 저녁에 돌아 다니기
세쨋날 : 저녁 비행기면,  일일 투어 짐들과 함께 오전에 출발 > 공항 도착

랑카위 자유여행

랑카위 일정 3박

첫날 > 두째날 일정 위의 내용 참조
세째날 :   랑카위 제트 스키나, 코랄투어, 호핑투어 참가, 일일투어 등, 위의 투어 내용 중 선택
네째날:  오후 늦은 비행기면 랑카위 일일 투어 참가. 오전 10시에 출발, 2~3군데 랑카위 명물 구경, 오후 6시 전에 공항 도착

랑카위 일정 4박에서 7박은  위의 소개한 투어를 참고 하셔서 하루 일정을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오전과 오후는 매우 덥고 습합니다 그리고 자외선 지수도 9~11 정도 합니다.
이 때 돌아다니는 건 삼가 하시는 걸 권합니다. 오전에 돌아다니시면, 어느 카페에서
찬 음료수에 밖을 내다보고 있는 자식을 발견할 겁니다. ^^

랑카위 일정을 위한 자유여행 팁: 랑카위 맛집

말레이시아는 3개의 민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말레이, 중국, 인도. 나라는 하나 이지만,
이곳에 오시면 3나라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음식 8개를 정리 했습니다. 배틀 트립에 나온3가지
말레이시아 인기 음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영상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대중 음식 정보

말레이시아 대중 음식 8종

랑카위 자유여행 교통 팁 – 그랩

랑카위 자유여행 하실 때 애로점이 대중교통이 불편하다는 겁니다.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일수록, 대중 교통이 열악 합니다. 대중 교통이 편한 곳일 수록
자연이 대부분 파괴 되어 있는 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교통은 여행자들이 그랩을 주로 이용합니다.
말레이시아 페낭 교통 수단으로 이용한 페낭 그랩 체험 영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