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라이 여행, 블랙하우스, 백색사원(화이트템플) 지렸다!

치앙라이 여행 명소,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백색사원

치앙라이 여행 하루 일정으로 블랙하우스, 백색사원(화이트템플)를 방문 했었습니다.
초행이라,  아침일찍 출발도 못했고, 거기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들렸다 가서, 저녁 늦게 돌아 왔습니다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백색사원  방법
치앙마이에서  치앙라이 블랙하우스, 백색사원까지 가는데 약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왕복하면 6간 이상 걸리니 치앙라이 투어로 가면 보통 아침 7시에 출발 해서 오후 5~6시 쯤에 복귀하는 코스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에서 치앙라리 블랙하우스, 백색사원 가는  루트 입니다.
구글맵을 보니 차로 3시간 30분 정도가 나오네요

치앙라이 블랙사원 가는 길

 기괴했던 치앙라이 여행  블랙하우스

원래 치앙마이 여행에서 치앙라이 여행 일정은 없었는데, 저랑 함께 왔던 마카오 친구가 가야 한다고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초행이라, 렌트카로 코끼리 보호서 들르고 가서, 도착 할 때는 저녁 9시가 되었습니다.
저희가 처음 본 블랙하우스는 조금 충격 이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의 노 조각가가 본인의 재산을  헌신의 의미로 사용해서 심혈을 기울려 만든 작품 입니다.
어릴 때 부터, 회화와 조각에 탁월한 재능을 보여, 국비로 외국에서 오랬동안 공부하며, 많은 유명 작품을 내 놓은 작가 답게,
전통 태국이 절을 완전히 다르게 해석해서  재 창조 했습니다.

치앙라이 여행 –  치앙라이 예술가 타완 두차니(Thawan Duchanee): 블랙 하우스 작가 소개  (1939~2014)

국민 화가이면서, 국제적으로 유명한 화가이자 조각가로 검은색과 붉은색을 기본으로 한 회화 기법과
죽음, 어둠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유명하다. 태국에서 대중적인 존경과 사랑을 받아 국민 화가로 2001년 지정 되었다.
1939년 북부 치앙라이에서 출생,  2014년 간염으로 별세 함.

태국 공과 대학장학금으로 Art & Craft colleage에서 15세에 예술 연구를 시작합니다.
후에는 네덜란드 왕립미술원에서 국비로 공부를 합니다.
유명한 일화로, Silpa 라는 스승으로 부터 낮은 점수를 받고 이유를 물으니,
물고기 그림에서는 비린내가 나야 하고, 너의 새는 하늘을 날거 같지 않다.
즉 당신은 그저 복사기가 되서는 안된다는 말을 듣고 더욱 맹진하여 뛰어난 화가로서 성장 합니다.

치앙라이 여행 : 치앙라이 화가 타완 두차니 예술 스티일

그는 새로은 예술은 지성과 자연을 뛰어 넘는다고 말했고 예술 창의력을 매우 중요시 합니다.
그는 새로운 기술을 응용하였는데, 수백만 개의 획을 포함하는 조각을 만들기 위해 특수 볼펜을 사용 합니다.
의사는 그 기술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만두라고 권고 합니다.

단색 회화가 특징인 인도, 일본, 중국 미술품을 배우고 나서, 내면의 느낌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흑백을 주로 사용하게 됨니다.
처음에는 그의 작품은 사회에 받아 들여지지 않아, 학생 시위 그룹이 종교 모독으로 그의 작품을 파괴하기도 합니다.
유명 치앙라이 여행 코스인 블랙 하우스는 그의 마지막 걸출한 작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치앙라이 여행 블랙하우스 설명

태국에서 가장 독특한 초현실적 명작 중에 하나 입니다.  화이트 사원이 천국의 이미지를 준다면,
이 곳은 죽음의 이미지로 가득차 있습니다. 둘의 공통점이 있다면, 둘다 치앙라이 출신이고
불교적 사상을 배경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치앙라이 여행,백색사원(화이트템플) 작가 소개
찰름차이 코싯피팟 (Chalermchai Kositpipat) 화가

1955년 2월 15일 생으로 태국의 시각 예술가 입니다. 찰름차이 코시피팟의 작품은 전 세계적으로 전시되고 있으며
불교적인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블랙하우스 작가가 다닌, Silpakorn 대학을 나와
처음에는 영화 광고를 그리기도 합니다. 그의 초기 벽화는 전통적인 태국 불교 사원과
현대적인 이미지를 섞어 놀란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1980년  찰름차이 코시피팟은 스리랑카에 6개월 머물면서  그 곳의 흰 동상과 사원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 곳 예술과들과도 깊은 교류를 합니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치앙라이 백색사원( Wat Rong Khun)이 유명하며 아직도 진행 중 입니다.
이 것 또한 블랙하우스 처럼 사비와 도네이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치앙라이 여행 화이트템플 소개(왓롱쿤)

기본적으로 개인 소유의 전시 미술품 입니다. 순수히 개인의 비용으로 시작 했으며, 아직 진행중인 미술 작품 입니다.
기부금을 받지만, 예술이 돈에 의해 영향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0000Thb 이상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유적 홀, 명상 홀, 아트 갤러리, 승려를 위한 거실 포함 9개의 건물이 있습니다.

중생의 다리: 앞에는 욕망을 상징하는 수백 가지의 손길이 있습니다.
호수 옆에는 불교 신화에서 온 반인간, 반 새가 있습니다. (Kinnaree).

치앙라이 백색사원

천국의 문 : 다리를 건너면 천국의 문에 도착함. Ubosot 앞에 몇 가지 부다의 명상 이미지가 있습니다.

 Ubosot: 주요 건물로  거울 유리 조각이 박혀있는 흰색 건물 입니다. 3층 지붕과 고전적인 태국 건출 양식을 사용 합니다.
안에는 여러 의미를 나타내는 벽화로 가득차 있습니다. 석유 펌프의 이미지는 인간의 지구 파괴를 나타 냄니다

황금색 건물: 황금빛 건물은 몸, 물질을, 흰색 Ubosot은 마음을 나타 냄니다.
* 출처: 작가 소개 및 작품 소개 구글 위키피디아

치앙라이 백색사원 여행 정보

2014년 치앙라이 백색사원(화이트템플) 지진으로 작품은 타격을 받습니다. 그는 안전을 이유로 철거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엔지니어 팀의 조사로 안전함이 확정되고, 그는 이 작품을 위해 평생 헌신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재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태국민은 무료, 외국인은 50 바트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작품의 특징으로
겉으로는 화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아주 싼 생활 쓰레기등, 싼 재료로 구성한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

본인이 치앙마이 여행 중 렌트카를 타고 치앙라이 여행 코스인  블랙하우스, 화이트템플을 방문한 영상 입니다.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께 도움 되기 바랍니다.

 5일 치앙마이 여행 중에 들렸던 치앙라이 여행 코스, 블랙하우스, 백색사원(화이트템플)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 봅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위의 대부분의 정보는(작가 소개 와 작품 내용 등)  구글 위키피디아에서 얻었음을 밝힙니다.
위 두 작품에 대한 자세한 작품은 구글을 통해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는 깊은 내용이 별로 없습니다.

치앙마이 호텔 검색

치앙라이 호텔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