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맛집, 음식과 분위기가 좋았던 곳 소개

치앙마이 맛집 마지막날 방문함

치앙마이 맛집 을 마지막 날 갔었는데, 소개할 만한 곳이라 생각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마카오 친구와  4박 5일 치앙마이 자유여행을 렌트카로 하게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중요 코스를 Macao 친구가 정했서,
화교 사람들이 추천하는 course 위즈로  일정을 소화 했었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마지막 날 저녁 , 정통적인 thai food를  먹고 싶어서
중국 사이트 검색을 열심히 해서 간 곳이 Hot chilly 라는 북방 치앙마이 음식을  Fusion 스타일로 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이 번에 느낀 건데, 중국 사이트의 정보가 세세하고 방대한 것에 놀랬습니다.
네이버 Blog 자료는  단편적인 경험 일색이라면, 중국 정보는 전문적이고 상세한 사이트가 많았던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치앙마이 맛집

치앙마이 맛집 위치

 테파 게이트는  태국 치앙마이 근접에 있는 버마와의 치열한 접전을 알려주는 성곽 유적 입니다.
개천이 에워싸고  사각형으로 되어 있는데,  성곽 내부가 치앙마이 구 시내로, 치앙마이 맛집은 이 곳에 있습니다.
이미 유명세가 있는 치앙마이 맛집 답게,
저희가 좀 늦었으면 거의 자리를 잡지 못할 정도로 손님들이 금방 찼었습니다.

치앙마이 맛집

 이 친구가 서칭한 정보라 그런지 화교권 손님이 좀 많았던 거 갔었습니다.
제가 느낀 건데, 나라마다 그 지역의 맛집과 명소가 틀린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물런 일치하는 경우도 많구요.

이  치앙마이 맛집에는 화교권 여행객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고 오신 분이 대부분이 아니었나 싶었습니다.
아래에 구글 맵으로 갈 수 있도록 했으니,  위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맵 위의 파란색이  개천 지역 표시로 치앙마이 시내 경계 영역입니다. Thepha gate 를 중심으로 4각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맛집 위치
지도를 클릭하시면 구글맵으로 치앙마이 맛집 위치가 나옵니다.

 

치앙마이 맛집 메뉴

많이 돌아다녀, 호텔에서  이미 멀 먹은 상태라  간단하게 세가지 메뉴와  과일 쥬스를 시켰습니다.
열대 과일 쥬스들이 너무 신선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 . 세가지 메뉴는 야채와 고기가 있는 soup,
그리고 채소 볶은거 그리고 Pineapple rice를 시켰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동안, 볼게 너무 많고 , 돌아다는 데 집중해서, 치앙마이 음식에 대해서는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돌아갈 즈음.  전통 태국 음식을 제대로 즐기로 싶었습니다.

음식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니라, 자체가 역사고 문화며, 트랜드를 대표하는 작용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치앙마이 맛집 Menu마다  다 제대로 만들어져 나오는, 고급진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이 곳을 방문할 때, 태국 음식에 대해 공부를 하지 않은게 아쉬웠습니다. 메뉴가 매우 다양했습니다. 사진으로 식감과 색감이 잘 표현되어

메뉴판이 좋았습니다. , 저희 둘은 방문한 치앙마이 맛집 핫칠리의 맛과음식
자체의 데코레이션 색감등에 모두에 만족 했었습니다. 그렇게 기름지지 않고, 향신료도 그렇게 과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대신 습식 위주의 음식이 많았습니다. 치앙마이 음식의 특징인거 같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간단히 시켰던
메뉴 입니다

 

몽환적인 Interior 치앙마이 맛집

치앙마이 맛집 맛과 서비스도 좋았지만 저희를 매우 만족 시킨것은 이 식다의 낭만적인  듯한 인테리어 였습니다.
그네 같은 의자도 있고, 천정을 우산으로 장식한 부분도 있고, 전체를 가게 이름 Hot chilly 마냥
빨간 색으로 물들인 듯한 느낌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Hot chilly라는 이름 때문에 음식이 너무 맵지 않을 까 제 마카오 친구는 걱정을 했었는데요.
왜냐하면 중국남방 사람들의 음식은 그렇게 맵지 않거든요.
이 치앙마이 맛집의 이름이 음식이 아니라 가게의 Design concept에서 나온 거라는 걸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뭔가 로맨틱한  저녁을 하고 싶으신 분과 정통 치앙마이 음식을  즐기고 싶으신 분이 오시면
후회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맛집 가격 대

치앙마이 맛집 Hotchilly menu price 는  한국에서 같은 수준의 음식과 비슷한 등급의 가게에서 먹었을 것을 가정할 시
비용은 약 3/2정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Menu 종류도 다양하고 많아서 멀 먹어야 할까 선택하기 힘들기도 했습니다.
과일 쥬스도 신선한 과일을 그대로 짠거 같아  신선해서  좋았던 같았습니다.
제가 먹은 음식만으로는 이 치앙마이 맛집의 음식을 제대로 소개하기 힘들어
제가 찍어 두었던 메뉴 사진과 핫칠리에서 소개한 음식 자료를 공유 하겠습니다.
위에 이미 기재 되고 아래에 있는 파인애플 밥은 여행객 들이 가장 많이 시키는 메뉴중에 하나 입니다.
태국은 중부, 남부, 북방으로 음식의 특징들이 크게 분리 되는데,
다양하고 제대로된 북방 Thai food를 즐기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특히 치앙마이는
북방 타이 음식을 대표하는 곳입니다.

아까 Macao 친구한테 messenger로 물어보니, 3개 메뉴에 과일 쥬스해서 약 45$ 정도했었다고 하네요
지금 생각해 보니 싼 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치앙마이 맛집 같습니다.

Hot chilly의 service와 food  deco는 고급 스러웠습니다. Traditional  Northen thai food를
태표하는 치앙라이 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곳을 방문해 보시를 권합니다.

치앙마이 음식

치앙마이 맛집 타이 음식 간략 이해

치앙마이 맛집 제대로 즐기기 위한 방법 중에 하나는 Thai  food를  이해하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 특징을 간략히 정리해 봤습니다.
*출처: 식생활정보센터 홈페이지

Thai food는 China,France  음식과 함께 맛있는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India, China, 포르투칼 등으로 부터 일찍 부터 문화적 영향을  받아 온 태국은 음식에도 그렇한 것들이 많이 반영 융합
발전 시켜왔습니다.
육류는 잘라진 상태로 판매되고, 매월 4일에는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시장에서 팔지 않습니다.

 북부지역 : 치앙마이가 중심이 되면 태국 전통의 음식 문화가 잘 보전되어 있다. 찹쌀이 주식이며, 점섬이 강한 쪄낸 밥을 좋아합니다. 소금을 많이 사용하며 대부분의 음식이 습식입니다. 전통적인 요리로 손님에게 대접할 때 내놓은 칸토크가 있는데, 법, 커리, 칠리로 맛을 낸 고기, 샐러드, 튀긴 돼지고기 껍질 등을 각각 작은 그릇에 담아 냅니다.

남부 지역: 코코넛이 널리 사용되며, 남쪽에는 향신료가 많이 나기 때문에 이를 주재료로 사용한 음식이 많습니다.

치앙마이 맛집 메뉴

치앙마이 자유여행 중에 마지막으로 들른 치앙마이 맛집 방문 영상 입니다.
치앙마이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