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1월 날씨 와 1년 기후 (오사카태풍, 옷차림 정보 등)

오사카 11월 날씨 & 월별 정리

오사카 11월 날씨 이해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부산을 연상하는 쉬울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  그리고 도쿄는  습도 높은 서울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기온은 비슷하지만,  습도와 강수량이 높아 체감하는 온도가 틀림니다.
오사카 날씨는 기본적으로 다습 한 아열대 지방 기후로 . 눈은 내리지 않지만,
1년을 봄,여름,가을, 겨울로 나누고 있습니다. .
연 최고 기온은 약 9도에서 34도, 최저 기온은 약 2.8도에서 25도 정도 입니다.
여름 기온은 무덥고 습하지만, 생각외로 1월~3월 이 Season은 꽤 쌀쌀 합니다.
과거 기온만 보고 갔다가 따뜻할 줄 알았다가, 생각보다 추워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래 Graph는 30년 기간의 데이터의 평균을 정리한 Monthly Osaka Temperature  입니다.
전체적인 날씨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오사카 날씨를 월별로 정리한(기온,강수량,습도 등) 3분 유투브 영상과
30년 오사카 날씨를 데이터로 정리한 날씨 정보 입니다.

아직 몇 월에 오사카 여행 가는 월을 정하시지 않았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사카 날씨

오사카 11월 날씨 예상 Graph

오사카 11월 날씨 data 입니다.  Fallen leaves season 입니다. ^^
사월 사쿠라도 아름답지만, 오사카 Nov 단풍도아름다운  거 같습니다.
일일 날씨 average는  18도에서 ~27도 사이고 최저 기온은 10도에서 18도 입니다.
Nov  부터는 아침 저녁으로 확연히 쌀쌀해 집니다. 오후에는 Cool 한 기분이 좋은 거 같습니다.
Sep 보다는 걸어 다니기에 매우 적당한 날씨 인거 같습니다.
비도 조용히 오는 날이 대부분이라,물런 태풍 빼구요.
저는 Oct, Nov를  좋아 합니다.아래  오사카 11월 날씨  예상 도표 입니다.
비오는 날씨는 틀려도, 평균 기온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오사카 11월 여행 옷차림 사진을 공유해 놓았으니 밑의 사진 자료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오사카 태풍 시즌 이해

일본 주요 지역의 태풍 관련 데이터 입니다.
오사카는 근교의 아래 일본 태풍 상륙 정보를 지역별로 나눈 Data가 있어 공유 합니다.
년 마다 틀리고, 워낙 날씨 변동의 요소가 많기 때문에,  단순  이해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지역은 도표 위에서 6번째 Kini 입니다. 키니는 오사카 근교  City 입니다.
Data를 보면 오사카 Typhoon 은 1년에 3번 정도 오는데 Oct 오사카 날씨 때에는 0.5번 온다고 보면 되는 거 같습니다.
날씨는 운인거  같습니다. 날씨는 염려하기 보다,
어떻게 잘 즐길 수 있을 까하는 긍정적인  Mind가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저는 태풍이 오면 할 수 있는 일정을 특별히 하나 만들어 놓고 갑니다.
예로 맛집, 쇼핑을 위주로 하루 일정을  마련해 두고,  비오는 날 쓰는 것도 방법인거 같습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강수량이 적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거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오사카 태풍

오사카 11월  날씨 및  월별 강수량

 오사카  여름 기간 방문 하실 때 확인을 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Typhoon 인거 같습니다.
아래는 11월 오사카 날씨 강수량과 Monthly average 입니다. 오사카 태풍 보통 Jun 부터 Oct까지 옵니다.
July.Aug 오사카 태풍이 상륙하는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오사카 여행을 하실 때 기본 기온, 습도, 강수량과 함께최근 오사카 태풍 예상 정보를 체크 하시기를 권합니다.
가벼운 비는 오사카 현지인들이나,유럽족들은 그냥 맞고 다니는 경우도 많은 거 같습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강수량이 낮습니다. 아래 Data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강수량

11월 오사카 여행 옷차림

오사카  11월 날씨 여행옷차림은 한국의 여름을 전제로 하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후에는 Cool한 기분이지만 , 이른 아침과 저녁은 추위에 약하신 분은 약간 쌀쌀할 수도 있으니
,얕은 겉옷 긴 팔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오사카 여행옷차림 준비로 크게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긴 팔에  잠바 하나 정도는 필요 합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여행 옷차림 참고 사진오사카는 볼 거리가 많고 주볍에 교통,
나라까지 훌룡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호텔 주변을 돌아 다닐 때는샌달류의 가벼운 신발,
걸어 다니는 일정일 때는 가벼운 운동화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오사카 10월 날씨 사진을 첨부 하오니, 오사카 여행옷차림과 Luggage 꾸리는데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Season 날씨 및 여행 옷차림  정리

12월~2월 오사카 옷차림 (겨울)  한국의 겨울 보다는 덜 춥지만,  은근히 춥습니다.
그 이유는 습도 때문입니다.체감 온도가 겨울에 건조한 한국과 틀립니다.
눈은 내리지 않습니다. 너무 두꺼운 겨울 옷 보다, 가벼운 겨울 옷 개념으로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3월~5월 날씨  4월은 완연히  Spring이 시작하는 기간으로  봄이 왔다는 느낌을 낮에 받습니다.
사쿠라가 남쪽으로 올라오는 시즌으로  4월이 되면   봄 거리, 골목 마다 아름다운 Sakura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옷차림으로 긴 소매에 얕은외투면 될거 같습니다. 아침, 저녁은 여전히 쌀쌀 합니다.
오사카의 5월은   한국 5월 보다 더 따뜻한 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복장은 얕은 긴팔 위주로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낮에는 약간 더울 수도 있습니다

6월~9월 : 6월말 부터 한 여름의 Start 입니다. 기온은 지표상  한국 보다 낮은 경우가 많지만
습도 때문에 한국 보다 더 덥게 체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9월 까지가 여름 입니다.

10월~12월 : 10월은  가을이 시작하는 기간이고 오사카 11월 날씨는 완연한 가을을 느낌니다.
11월 부터는 본격적으로 쌀쌀해 집니다.  긴 소매 위주로 따뜻한 외투를  지참하시기를 바랍니다.

오사카 자외선

Ultra violet index 라고도 하는데요. Data 상으로는 보통 평균  지수로   0~9까지 표시 합니다.
오사카의 자외선 지수는 한국보다 평균적으로 낮은데, 아마 자연 환경 정도가 좋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국 가끔 자외선 지수가 11까지 가는 걸 보면, 놀라울 따름 입니다.
돌아다니는 일정이 너무 많지 않으면, Sun cream을 그리 바르지 않아도 되는 거 같지만,
한낮에 돌아다니는 일정이면한 번 정도 바르면 되는 거같습니다. 0은 가장 안전한 상태이고 7은 계속
30 분  햇빛을  쪼이면얼굴 피부에 Red spot 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것을  뜻합니다.
기온이 높은 여름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높고,추운 겨울은 자외선 지수가 낮습니다.
한국 처럼  겨울에도 11까지 그렇게 가는 경우는 없는 거 같습니다.
Nov 오사카 날씨 자외선지수 평균은 약  사 정도 입니다. 평균 지수가 사이기 때문에 한낮에는 6~7정도 보시면될 거 같습니다.

오사카 자외선

오사카 11월 날씨 와 월 평균 습도

오사카 11월  날씨 습도 와 전체 습도 평균 data 입니다. 오사카는 한국에 비해 습도가 높습니다.
특히 겨울에 더 그런거 같습니다. 한국은 겨울에 건조 하지만, 일본은 섬 나라라 그런지 평균 습도가 높습니다.
일본 전체가 그런거 같습니다.  습도로 인한 체감온도가 높기 때문에 온도가 높을 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낮을 수록 건조한 한국에 비해 더 춥게 느껴 집니다월 습도 평균은 최저 60~ 최고 70% 정도 입니다.
한국 겨울 기간은  건조하지만 이 곳은 습도가 60% 이상이라,
지표 상의 온도 지수만 보면 날씨가 따뜻할 거 같지만,습도 때문에  생각보다 춥습니다.
특히 겨울 기간이  12월 ~3월 초 Season에 오사카에 오신다면
온도 보다 더 춥다는 걸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11월 날씨

 

오사카 태풍 관련 정보와  11월 날씨 그리고 월간 강수량

과거 부터 이상기온의 영향으로 정확한 일주일 후의 날씨 예측도 거의 힘든 거 같습니다.
특히 비는 더 그런거 같습니다.오사카 날씨 관련 정보 활용은오사카 여행을위한 짐,
옷차림 준비를 위한 참고용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즐거운 여행 되세요

삼성 엘리엇 국민 청원이 시대의 어른으로, 아이에게 GDP 높은 나라보다 정의로운 나라를 물려 줍시다.

 

Close Menu